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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신보험 자녀특약, 알고 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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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4, 2014, 09:05:29

[FC 신(新) 보험정글 탐험기] ③‘절대 보험’은 없다

[컨설턴트 신(新)] 벌써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웬 경어체냐고요? 글을 읽어보시면 자연스레 알게 되실겁니다.) 매번 무슨 이야기를 쓸까 고민하는 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긴 하지만 여러 사람들에게 내 이야기를 들려주는 매력에 점점 빠져들고 있습니다.

 

FC ()을 통한 청약자 수도 하나 둘 늘어가다 보니 사례들도 생기고, 덩달아 여러 사람들에게 알려 주고픈 깨알 정보들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런 정보도 제공하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돼 오늘은 최근 계약자의 사례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덜 여문 FC로써 많이 부족하고 지식이 얕아 고수님들께서 혹여 이 글을 읽으실까 두려운데요. 그래서 조심스럽게 양해의 말씀을 먼저 구하고 이야기를 시작할까 합니다.

 

혹시라도 아니 당연하겠지만 내용에 부족한 점 있다면 글 하단에 있는 메일로 의견이나 가르침 주시면 한 수 배우는 좋은 기회로 삼을 거고요. 물론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확인하고 정정하기를 마다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FC ()은 최근 후배(여성) 가족의 보험 내용을 점검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임신을 한 후 가입한 태아보험을 보장 기간이 끝나 실손 보험으로 아이의 보장을 연장하고 있는 사례를 접하게 됐습니다.

 

실손 보험의 보장내용은 기본계약에 일반상해후유장해추가담보, 일반상해소득보상자금담보, 상해입원급여금, 질병입원급여금 등 일반 실손 보장과 암 입원급여, 암 수술급여, 양성뇌종양진단급여 등 중대질병에 대한 특약들로 구성돼 있었습니다.

 

영유아 보험도 성인보험과 마찬가지로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양쪽에서 상호보완적 설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요. 그래서, 실손보험 단독 보장으로 여타 질병 또는 재해에 대한 보장 부분이 부족하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하여 생명보험의 장점과 화재보험의 장점을 더해서 좀 더 탄탄하게 보장을 강화 하는 것에 재설계의 초점을 맞추기로 마음먹었는데요. 후배에게는 종신보험이 있는 것을 자연스레 알게 됐고, 생명보험의 자녀특약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자녀는 엄마의 종신보험에 자녀특약 추가 요청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이 자녀특약 추가를 통해 암진단, 암수술, 수술급여금과 같은 보장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이 걸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재설계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엄마가 가지고 있는 종신보험에 자녀특약 추가로 보장내용은 암진단급여 2000만원 암수술급여 100만원 수술급여 5종수술~1종수술 400~10만원 재해장해급여 2000만원 등으로 보강했습니다. 보험료는 5700원입니다.

 

그리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실손보험의 특약을 36개에서 12개로 정리했습니다. 남겨둔 특약은 일반상해후유장해추가담보 1억원 일반상해소득보상자금담보 1억원 상해입원의료비 1억원 상해통원의료비 30만원 질병입원의료비 1억원 질병통원의료비 30만원 등입니다.

 

위와 같이 설계하면 저렴한 비용의 보험료로 자녀에 대한 중대질병에 대한 보장과 실손 보장을 확보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번 경우를 통해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차이를 이해하면 보장 내용을 상호 보완하는 설계가 가능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FC ()이 보험정글에 뛰어들어 처음 깨달은 교훈은 절대보험은 없다입니다. 요즘엔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보험설계사 자격을 취득하면 교차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좀 더 완벽에 가까운 보장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도 고객들에게는 좋은 점인 듯합니다.

 

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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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 신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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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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