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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보험소식] 동양생명, 2018 보험범죄방지 경찰청장상 수상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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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5, 2018, 17:12:50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동양생명, 2018 보험범죄방지 경찰청장상 수상= 5일, 김현국(47, SIU파트) 동양생명 수석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알림 2관에서 개최된 ‘2018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에서 경찰청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보험범죄 근절에 앞장 선 경찰관과 보험업계 조사담당자 등 유공자 135명이 상을 받았다.

 

‘2018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은 보험범죄 방지·적발에 기여한 경찰수사관과 보험업계 조사자의 공적치하, 사기진작 도모, 그리고 기관간 공조체제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김현국 수석은 지난 1년간 23건(업계 공동조사 9건)의 보험범죄를 적발하며 119억 6000만원의 보험사기 금액을 적발하는 성과를 올렸다.

 

더케이손보, 인천평생학습관 찾아 문구류 등 후원물품 전달=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전액 출자해 설립한 더케이손해보험(대표이사 임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평생학습관(관장 김선미)을 방문해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더케이손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인천 평생학습관 성인문해반 수강생 11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 반은 사회·경제적 사정으로 교육기회를 놓친 성인(60대~80대)을 대상으로 기초적인 언어·수리능력 함양과 기초생활능력 향상을 돕는 교육과정이다.

 

전달식에 참여한 손윤경 에듀케어팀 팀장은 “이번 전달식으로 사회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어려울 때 일수록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언제든지 따뜻한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XA손보, 고객 간담회 통해 고객 목소리 ‘경청’= AXA손해보험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고객패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간담회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의견 수렴 창구를 확대해 회사 운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객패널은 인터넷을 통한 자동차보험 가입 혹은 계약내용 변경 경험이 있는 고객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패널들은 AXA손보 본사 투어를 통해 회사 소개를 듣고, 질 프로마조 대표이사와 직접 만나 고객 입장에서 느끼는 불편사항과 개선사항을 공유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질 프로마조(Gilles Fromageot) 대표이사는 “AXA손보는 ‘고객 중심(Customer First)’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고객 중심 소통으로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DB생명, ‘2018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2년 연속 수상= DB생명(사장 이태운)은 지난 4일 ‘2018 한국의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처음 도전해 대상을 수상했고, 지난해 종합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것이다.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다. 이 상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혁신을 바탕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면서 존경과 신뢰를 받는 기업을 선별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태운 DB생명 사장은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이나 필요를 느낄만한 요소를 미리 찾아내 개선함으로써 고객을 감동시키는 회사,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최고의 생명보험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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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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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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