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전자가 콜센터품질지수 가전서비스부문 1위 브랜드로 뽑혔다.
LG전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가전서비스부문 1위 브랜드로 21일 선정됐다. 콜센터가 고객들에게 최상의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차별화된 서비스들이 높이 평가받은 것이다.

LG전자 콜센터는 전문상담사를 적극 육성해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전문상담사는 제품 분해 교육과 생산 라인 견학 등으로 제품 이해력을 높이고 있다.
또 고객의 제품 사용 환경에 따라 상황별 맞춤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엔지니어와 동행해 현장을 직접 체험하기도 한다. 상담 능력이 뛰어난 상위 10% 전문상담사는 ‘상담 명장’으로 선발돼 상담 노하우를 동료들에게 전파한다.
LG전자는 음성인식 ARS·인공지능 챗봇(Chatbot) 등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올해 5월 콜센터에 전화해 제품명을 말하면 해당 제품의 전문상담사와 연결해주는 ‘음성인식 ARS’를 도입했다. 이로써 고객과 전문상담사가 연결되는 시간을 대폭 단축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한 챗봇서비스를 6월 본격 개시했다. 고객들은 챗봇으로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365일 24시간 어디서나 제품의 고장 원인과 해결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앞서 LG전자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18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가전제품 A/S부분 1위에 선정됐다.
LG전자 CS경영센터 한국서비스담당 이규택 상무는 “LG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