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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스틱컵 저리 가”..국민대·연대·이대에 ‘대여용 텀블러’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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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0, 2018, 10:11:33

SK텔레콤, 캠퍼스에 대여용 텀블러 배치...관리 학생은 ‘데이터 장학금’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SK가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는 ‘플라스틱 어택’에 동참한다. 캠퍼스에 대여용 텀블러를 배치하고 관리하는 학생에게 혜택을 주는 식이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국민대·연세대·이화여대와 ‘0텀블러’ 캠페인을 내달 14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학교 내 카페 이용객들은 일회용 컵 대신 SK텔레콤이 제공한 0텀블러를 사용한 뒤 교내 곳곳에 설치한 반납함에 반납하면 된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친환경 텀블러 5000개·텀블러 반납함·살균 기능을 갖춘 건조기 등을 각 학교에 제공했다. 수거·세척 등 관리는 SK텔레콤이 모집한 대학생 봉사단 80명이 담당한다. 학생 봉사단은 반납된 0텀블러를 공강 시간에 수거·세척해 교내 카페에 다시 전달한다.

 

SK텔레콤은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학생을 위한 혜택을 준비했다. 학생 봉사단은 ‘데이터 장학금’으로 봉사 시간에 따라 매달 통신비 3만3000원 또는 6만6000원을 할인받는다. SK텔레콤 고객은 통신비 감면을, 타통신사 고객은 감면 금액에 상응하는 데이터 쿠폰을 받는다.

 

0텀블러를 이용한 고객은 교내 지정 카페 이용 시 음료 가격을 할인받는다. 오는 27일까지 0텀블러 이용 사진을 개인 SNS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소재로 만든 가방·환경보호 팔찌 등도 받을 수 있다.

 

0텀블러 캠페인은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는 플라스틱 어택 운동의 일환이다. 이번 캠페인은 SK텔레콤의 제안에 국민대·연세대·이화여대와 각 학교의 봉사 동아리(국민대 십시일밥·연세대 지음·이화여대 이큐브)가 동참 의지를 밝혀 이뤄졌다.

 

양맹석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대학생과 함께하는 0텀블러 캠페인이 플라스틱 컵 사용을 줄여 환경문제 해결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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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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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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