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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프티쇼 비즈, ‘스타벅스 커피’ 2년 연속 최다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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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November 17, 2018, 07:11:37

고객대상 프로모션·직원 사기 진작 위해 구매하는 기업고객 많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KT 엠하우스가 운영하는 기프티쇼 비즈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스타벅스 커피인 것으로 나타났다.

 

KT 엠하우스(대표 조훈)는 올해 기프티쇼 비즈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이 스타벅스 커피(약 42%)라고 지난 17일 밝혔다. 스타벅스 커피는 지난해에도 1위(약 39%)를 차지했다. 올해 신규회원가입과 상품구매 사은품으로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가장 많이 활용했다.

기프티쇼 비즈는 KT 엠하우스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다. 모바일 상품권은 MMS문자메시지 기반으로 전송돼 실물 상품과 달리 배송·물류 비용 없이 많은 고객에게 동시에 보낼 수 있다. 주로 기업의 이벤트나 프로모션 사은품 등 마케팅 수단으로 쓰인다.

 

최근엔 대기업·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등 신생 소규모 사업자들도 서비스 홍보용 판촉 상품이나 만족도 높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상품권을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기프티쇼 비즈의 신규 고객 중 47%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다.

 

기업고객들은 모바일 상품권을 고객대상 프로모션과 직원 사기진작을 위해 구입했다. 프로모션 목적으로는 이벤트 참여(42%)·이벤트 당첨(27%)·신규가입과 상품구매(18%) 등에 쓰였다. 사기진작 목적으로는 임직원 기념일 축하(88%)·신년인사(9%)·복날(2%) 등에 사용됐다.

 

기프티쇼 비즈는 고객의 구매 및 교환데이터를 분석해 업종과 이용목적에 맞는 상품 추천 기능을 정교화할 계획이다. API연동 제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O2O서비스 등 온라인 기반 스타트업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발송 기능을 적용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 방안도 모색 중이다.

 

한편 KT 엠하우스는 공유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스파크플러스와 마케팅 제휴를 최근 맺었다. 전국 패스트파이브 15개 지점·스파크플러스 6개 지점에 입주한 기업은 기프티쇼 비즈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입 시 구매 금액에 관계없이 11%를 할인(최상위 회원 혜택) 받을 수 있다.

 

조훈 KT 엠하우스 대표는 “초기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거나 비용 절감이 절실한 소규모 신생 스타트업과 창업자들의 니즈를 정교하게 분석해 손쉽게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공유오피스 기업과 협업을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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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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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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