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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프티쇼 비즈, ‘스타벅스 커피’ 2년 연속 최다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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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November 17, 2018, 07:11:37

고객대상 프로모션·직원 사기 진작 위해 구매하는 기업고객 많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KT 엠하우스가 운영하는 기프티쇼 비즈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스타벅스 커피인 것으로 나타났다.

 

KT 엠하우스(대표 조훈)는 올해 기프티쇼 비즈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이 스타벅스 커피(약 42%)라고 지난 17일 밝혔다. 스타벅스 커피는 지난해에도 1위(약 39%)를 차지했다. 올해 신규회원가입과 상품구매 사은품으로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가장 많이 활용했다.

기프티쇼 비즈는 KT 엠하우스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다. 모바일 상품권은 MMS문자메시지 기반으로 전송돼 실물 상품과 달리 배송·물류 비용 없이 많은 고객에게 동시에 보낼 수 있다. 주로 기업의 이벤트나 프로모션 사은품 등 마케팅 수단으로 쓰인다.

 

최근엔 대기업·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등 신생 소규모 사업자들도 서비스 홍보용 판촉 상품이나 만족도 높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상품권을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기프티쇼 비즈의 신규 고객 중 47%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다.

 

기업고객들은 모바일 상품권을 고객대상 프로모션과 직원 사기진작을 위해 구입했다. 프로모션 목적으로는 이벤트 참여(42%)·이벤트 당첨(27%)·신규가입과 상품구매(18%) 등에 쓰였다. 사기진작 목적으로는 임직원 기념일 축하(88%)·신년인사(9%)·복날(2%) 등에 사용됐다.

 

기프티쇼 비즈는 고객의 구매 및 교환데이터를 분석해 업종과 이용목적에 맞는 상품 추천 기능을 정교화할 계획이다. API연동 제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O2O서비스 등 온라인 기반 스타트업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발송 기능을 적용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 방안도 모색 중이다.

 

한편 KT 엠하우스는 공유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스파크플러스와 마케팅 제휴를 최근 맺었다. 전국 패스트파이브 15개 지점·스파크플러스 6개 지점에 입주한 기업은 기프티쇼 비즈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입 시 구매 금액에 관계없이 11%를 할인(최상위 회원 혜택) 받을 수 있다.

 

조훈 KT 엠하우스 대표는 “초기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거나 비용 절감이 절실한 소규모 신생 스타트업과 창업자들의 니즈를 정교하게 분석해 손쉽게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공유오피스 기업과 협업을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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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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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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