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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광고 키워드만 쏙쏙’..골라주는 서비스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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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9, 2018, 10:11:32

플레이디, ‘VOICE’ 출시...빅데이터로 클릭 점유율과 효율 높은 키워드 찾아줘

[인더뉴스=주동일 기자] KT 온라인 광고 전문 그룹사 플레이디가 광고 클릭 점유율을 분석하고 적절한 상품 키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내놨다.

 

플레이디(대표 허욱헌)는 클릭 점유율 분석에 특화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 분석 솔루션 'VOICE(보이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플레이디는 KT의 온라인 광고 전문 그룹사로 올해 1월 '엔서치마케팅'에서 플레이디로 사명을 바꿨다.

 

클릭 점유율은 검색광고 전체 클릭 수에서 특정 업체의 광고 클릭 수가 차지하는 비율을 말한다. VOICE는 검색광고 유입에서 발생한 클릭 점유율을 데이터로 제공한다. 이는 시장의 경쟁 현황을 확인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될 수 있다.

 

VOICE는 검색광고로 유입한 사용자의 성별·연령·지역별 통계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사이트 상품 전략과 지역별 키워드 노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경쟁그룹 내 검색광고 클릭 수 추이를 통해 시장에서 자사와 경쟁 업체가 차지한 위치, 새로운 경쟁 업체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또 트렌드 파악과 검색광고 키워드 수집도 할 수 있다. VOICE는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상품 키워드를 약 10만 개씩 매일 수집한다. 광고주는 자신에게 최적화한 인기·신규 키워드를 받을 수 있다. 검색광고 등록 시 효율이 높을 것 같은 키워드도 선별해준다.

 

플레이디 이준용 데이터전략본부장은 "VOICE는 검색광고 점유율을 분석하고 광고 효율을 높이는 키워드를 발굴하는데 특화한 솔루션"이라며 "데이터를 활용한 직관적인 마케팅 활동 분석이 광고주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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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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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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