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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광고 키워드만 쏙쏙’..골라주는 서비스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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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9, 2018, 10:11:32

플레이디, ‘VOICE’ 출시...빅데이터로 클릭 점유율과 효율 높은 키워드 찾아줘

[인더뉴스=주동일 기자] KT 온라인 광고 전문 그룹사 플레이디가 광고 클릭 점유율을 분석하고 적절한 상품 키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내놨다.

 

플레이디(대표 허욱헌)는 클릭 점유율 분석에 특화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 분석 솔루션 'VOICE(보이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플레이디는 KT의 온라인 광고 전문 그룹사로 올해 1월 '엔서치마케팅'에서 플레이디로 사명을 바꿨다.

 

클릭 점유율은 검색광고 전체 클릭 수에서 특정 업체의 광고 클릭 수가 차지하는 비율을 말한다. VOICE는 검색광고 유입에서 발생한 클릭 점유율을 데이터로 제공한다. 이는 시장의 경쟁 현황을 확인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될 수 있다.

 

VOICE는 검색광고로 유입한 사용자의 성별·연령·지역별 통계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사이트 상품 전략과 지역별 키워드 노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경쟁그룹 내 검색광고 클릭 수 추이를 통해 시장에서 자사와 경쟁 업체가 차지한 위치, 새로운 경쟁 업체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또 트렌드 파악과 검색광고 키워드 수집도 할 수 있다. VOICE는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상품 키워드를 약 10만 개씩 매일 수집한다. 광고주는 자신에게 최적화한 인기·신규 키워드를 받을 수 있다. 검색광고 등록 시 효율이 높을 것 같은 키워드도 선별해준다.

 

플레이디 이준용 데이터전략본부장은 "VOICE는 검색광고 점유율을 분석하고 광고 효율을 높이는 키워드를 발굴하는데 특화한 솔루션"이라며 "데이터를 활용한 직관적인 마케팅 활동 분석이 광고주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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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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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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