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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유통 공룡 아마존, ‘K뷰티·패션’ 진출 적극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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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6, 2018, 14:11:54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국내 기업 아마존 통해 전세계 진출 확대
박영준 대표, 기자간담회서 2019년 전략 발표 .. “지자체와 협업할 것”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한국에서 하루 5개만 판매됐던 스티글의 웹캠커버가 아마존 글로벌을 통해 미국시장에 진출해 올해 7월 기준으로 20,000% 성장했습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Amazon Global Selling)이 '제2의 스티글'을 찾기 위해 적극 나섰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판매자들이 아마존에 등록해 글로벌 시장에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미국 아마존그룹 계열사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6일 서울 중구 을지로 파인에비뉴 빌딩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진출 지원을 위한 2019년 전략을 발표했다. 

 

특히 아마존 글로벌 셀링이 판매자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준비한 방안에 대해 공개했다. 대표적으로 ▲ 업종별 셀러(Seller)지원 ▲ 국내 셀러들의 비즈니스 형태 다각화 ▲교육 프로그램 확대 ▲셀러들을 위한 한국어 서비스 등이다.  

 

박준모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표는 "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한국팀은 제조사, 브랜드 보유 기업, 스타트업 등 여러 국내 셀러들이 기존의 수출 모델에서 벗어나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국내 기업들이 새로운 'D2C(Direct to customer)' 모델을 도입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직접 판매하고,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한국 셀러들은 아마존 글로벌 셀링을 통해 전세계 약 3억명 이상의 소비자들과 약 수백 만명의 아마존 비즈니스 구매자들과 직접 만나고 있다. 전세계 185개 국가와 지역의 고객들에게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149개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을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한 스타트업 성공 사례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랩탑의 웹캠 커버를 개발한 '스티글'이 대표적인 기업이다. 송성덕 스티글 공동창업자는 “국내보다는 사생활에 더 민감한 미국 시장을 노리고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함께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스티글은 2017년 10월 아마존 글로벌 셀링이 마련한 '로켓스타트'의 입점 세미나에 참여했다. 송 이사는 “아마존 글로벌 셀링 입점과정은 아마존 코리아와 상표권 등 행정절차는 코트라를 통해 지원했다”며 “도움 덕분에 스티글은 제품과 판매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입점 후 해외소비자 니즈 파악에 적극 나섰다. 비슷한 카테고리 중 경쟁사 제품 리뷰를 철저히 분석했다. 송 이사는 “소비자 평이 좋은 리뷰를 몇 천개 읽고, 어떤 특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 분석해 제품을 개선해 나갔다”고 말했다. 

 

미국 시장 진출에 진출한지 1년이 채 안됐지만, 매출은 눈에 띄게 늘어났다. 국내 시장에서도 오픈마켓 등 여러 판매 채널을 통해 제품을 알렸지만, 하루 판매량은 고작 5개 수준. 미국 소비자에 맞는 제품을 개발·판매한 결과 올해 7월 기준으로 매출이 2만% 성장했다. 

 

한국 아마존 셀링은 국내 셀러들을 위해 한국어 서비스를 개선하고, 뷰티와 패션 분야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K-Beauty, K-Fashion, K-Pop 분야에서 거둔 큰 성공을 바탕으로, 국내 셀러들의 고유한 제품과 브랜드가 전세계 고객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박준모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표는 “한국의 '뷰티'와 '패션'은 아마존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카테고리이며, 국내 브랜드 보유 기업들은 2018년에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브랜드 구축과 마케팅 통해 판매량을 늘릴 수 있도록 세미나 등 지원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보유 기업, 제조사, 무역회사 등 여러 기업들의 입점과 판매를 돕는다. 브랜드 보유 기업들에게는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해 브랜드를 구축, 강화·보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한국 전담 조직은 지난 2015년 출범해 현지 기업들과 제휴해 아마존 셀러들을 위한 원스톱(one stop)솔루션을 구축했다. 2018년에는 국내 셀러들이 아마존의 기업 고객들에게도 접근해 판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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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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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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