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롯데百, 이른 추위 덕에 프리미엄 패딩 매출 ‘훨훨’

URL복사

Wednesday, October 17, 2018, 10:10:20

9월~10월 매출 작년比 300% 신장..노비스·무스너클·파라점퍼스·맥케이지 등 인기
본점, 잠실점에 ‘프리미엄 패딩존’ 사계절 운영..연내 6개 매장 추가 오픈 계획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이른 추위에 프리미엄 패딩 매출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패딩은 100만원을 호가하지만,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기 전부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17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프리미엄 패딩 상품군 매출이 2016년 연간 66.5%에서 2017년 74.3%, 2018년(9월 1일~10월 14일)까지 300% 이상 신장하고 있다. 

 

프리미엄 패딩의 매출 성장세에 롯데백화점은 매장을 확대했다. 또 업계 최초로 겨울에만 한정적으로 운영하는 ‘프리미엄 패딩존’을 연간으로 전환하고, 브랜드별 인기 물량을 선제적으로 확보했다. 

 

현재 소공동 본점 6층과 잠실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3층에 사계절 운영하는 ‘프리미엄 패딩존’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곳엔 노비스, 파라점퍼스, 무스너클, 맥케이지 등 총 10여개의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작년 같은 기간보다 본점 매장은 613.3%, 잠실점 매장은 155.3% 신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프리미엄 패딩의 인기를 옷차림이 두꺼워지는 동절기에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보온성과 옷차림의 맵시를 동시에 살릴 수 있다는 점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한 벌 당 평균 단가가 100만원 이상을 호가하지만, 날씨가 추워진만큼 패딩 착용일수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전국 25개 운영중인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매장을 2018년 연내 6개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또, 10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 캐나다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무스너클’과 협업해 ‘무스너클’에서 자체 제작한 피규어인 높이 180cm,110cm의 ‘무스몬스터’ 피규어20개를 잠실 에비뉴엘 월드타워 후문 공원에 전시한다.

 

여기에 ‘무스몬스터’와 함께 찍은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릴 경우 포스팅 하나당 500원이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된다. 

 

윤병진 롯데백화점 해외명품팀장은 “프리미엄 패딩은 단 한 벌로도 멋을 낼 수 있는 아이템이기에 날씨가 추워질수록 착용일수도 길어져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해외 유명 패딩 브랜드의 매장 수 확대와 동시에 다양한 신규 프리미엄 패딩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