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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웹툰 입힌 ‘콜라보 가구’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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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1, 2018, 11:09:04

‘잡다한컷’·‘미생’·‘유미의 세포들’ 등 유명 웹툰 입힌 1~2인용 테이블 출시
매출활성화·협력사 경쟁력 강화 두 마리 토끼 잡기 나서..13일부터 본격 판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이마트가 인기 웹툰작가, 중소 협력업체와 손잡고 웹툰을 입힌 ‘콜라보 가구’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13일부터 전국 100여개 지점과 온라인몰에서 ‘잡다한컷’, ‘미생’ 등 유명 웹툰 일러스트를 담은 1인 좌식 접이테이블을 2만 490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2030층 중 1~2인 가구를 겨냥했다. 혼밥과 혼술을 테마로 유러러스한 이미지와 미생의 주인공인 장그래와 안영이가 회식하고 있는 이미지 등을 담고 있다. 제품 디자인 비용은 이마트가 지원했으며, 생산은 지난 2005년부터 이마트에 가구를 납품한 삼정물산이 맡았다. 

 

삼정물산은 1980년에 설립돼 40년 가까이 목재 가공 및 가구 완제품의 상품 개발, 생산에 전념해 온 전문업체다. 이마트, 노브랜드, 트레이더스 매출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이마트와 함께 성장한 회사이다. 

 

이마트가 가구에 웹툰을 접목시키게 된 이유는 1~2인용 가구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서다. 또 전문 디자이너를 고용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인 중소 협력사를 돕기 위한 목적도 있다. 

 

실제로 이마트가 지난달 16일부터 진행중인 가을 가구대전 매출은 작년 보다 40% 가량 신장했다. 1인용 가국 상품들이 인기리에 팔리면서 매출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현재 이마트와 거래 중인 29개 가구업체 중 인하우스 디자이너를 갖춘 곳은 5곳에 불과하다. 이런 이유로 원목패턴, 체크무늬 등 단조로운 디자인을 갖춘 상품들이 구색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마트는 진부한 디자인을 탈피하기 위해 트렌디한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고,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던차에 문화콘텐츠인 웹툰에 주목하게 됐다. 총 6개월 간 사전준비기간을 거쳐 웹툰 콜라보 가구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지난 3월 1차적으로 젊은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혼술, 혼밥 콘셉트의 가구를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세웠고, 사내 CSR팀을 통해 중소기업 디자인지원 동반성장 사업성에 대한 검토를 받았다. 생산을 담당할 협력업체 선정도 함께 이뤄졌다. 

 

그 후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에 걸쳐 ▲대중성 ▲상품과의 연관성 ▲상품화 가능성 등의 기준을 가지고 적정 웹툰 선정과 작가 미팅, 라이센스 계약이 잇따라 진행됐다. 협업 웹툰은 ‘잡다한컷’과 ’미생’이 낙점됐다. 

 

출출 세포, 오지랖 세포, 설레발 세포 등 각양각색의 세포들을 의인화해 주인공 유미의 생각과 감정을 그려낸 ‘유미의 세포들’도 최종작에 이름을 올렸다. 유미의 세포들 콜라보 상품은 오는 10월 출시될 예정이다.

 

이후 작가들은 혼술, 혼밥 콘셉트에 맞게 1~3차에 걸쳐 시안을 제안했고 이마트와 함께 디자인을 확정지었다. 7월부터는 시제품 생산 및 웹툰 원작가들의 최종확인을 받는 작업을 거쳤다. 8월에 자재구입과 생산에 돌입해 오는 13일부터 본격 판매한다. 

 

신성희 이마트 가구 바이어는 “국내 가구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차별화 상품 개발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 협력사와 공동기획을 통해 웹툰 콜라보 상품을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등 이마트와 함께 성장하는 협력업체들을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상생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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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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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 6·27 대책 우회 거듭 경고…1억이하 사업자대출도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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