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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염 속 ‘덥차니즘’에 방콕쇼핑 급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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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4, 2018, 14:08:54

이베이코리아, 7월 한 달 판매실적 분석 결과 발표..식품·건강·가전 전년比 매출 증가
무더위로 외출 피하고 온라인 장보기 수요 늘어..직접 보는 가전제품 온라인서 선택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 직장인 조영지 씨는 지난 7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온라인 쇼핑만 이용하고 있다. 생수부터 식료품, 과일, 애견용품까지 모두 온라인 쇼핑에 의존했다. 한 달에 한 두번씩 이용했던 대형마트도 아예 발길을 끊고, 집에서 '방콕쇼핑'을 이용하고 있다. 조 씨는 “날이 너무 더워서 슈퍼나 마트로 쇼핑하러 갈 엄두도 안난다”며 “몇 번 클릭하면 집 앞까지 배송해주니, 이번 여름에 온라인 쇼핑을 더 자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폭염과 열대야가 밤낮으로 이어지면서 필요한 제품을 집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이른바 '방콕쇼핑'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더워서 귀차니즘이 발동한 '덥차니즘(더운+귀차니즘)'이 온라인 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다. 

 

14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폭염이 극심했던 최근 한 달(7월 13일~8월 12일)동안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식품, 가전, 건강 등 주요 품목군에서 대부분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했다. 

 

특히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장보기 재료의 성장세가 컸고, 무더위와 맞물려 건강 관리 제품들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었다. TV와 냉장고 등 대형가전 역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우선, 무더위에 외출을 피하고 온라인 장보가 수요가 늘면서 식품류 판매가 급증했다. 최근 한 달 간 G마켓 신선식품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8% 증가했다. 가공식품도 9% 더 팔렸다. 세부 품목별로 쌀(12%), 반찬(38%), 국수(20%), 고추장(46%)등 대부분의 식재료가 증가했다. 

 

옥션의 경우도 과일, 채소류 등 주요 신선식품군 매출이 일제히 증가세를 보였다. 계란과 계절과일이 각각 256%와 53%씩 늘었으며, 배추와 상추 등 잎채소는 13% 증가했다. 무더위에 음료와 커피도 특수를 누렸다. 특히 스포츠음료 매출이 2배 늘었고, 탄산수도 50% 증가했다. 

 

폭염 속 건강 관리 제품들도 인기를 끌었다. G마켓은 최근 한 달 건강식품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3% 늘었다. 세부품목으로는 자양강장제(89%)와 비타민(33%)의 증가폭이 컸다. 옥션 역시 건강관련 식품과 용품 모두 증가세를 보였다. 

 

건강식품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8% 늘었고, 건강 관련 용품은 15% 증가했다. 큐레이션 쇼핑몰인 G9에서는 같은 기간 건강용품이 작년보다 193% 이상 급증했다. 

 

직접 보고 성능을 파악한 후 구매하는 가전제품도 '덥차니즘'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늘었다. 같은 기간 G마켓은 대형가전 판매량이 작년보다 17% 증가했다. 냉장고(109%), TV(60%), 드럼세탁기(33%)등 거의 모든 품목의 판매가 늘었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실장은 “계속되는 찜통 더위로 외출 자체를 꺼리게 되면서 온라인쇼핑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경쟁력있는 가격의 제품을, 집에서 편하게 받아 볼 수 있는 온라인쇼핑의 매력을 더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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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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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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