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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질병부터 산모까지 챙기는 자녀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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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5, 2018, 16:05:12

롯데손보, ‘도담도담 자녀보험’ 판매..어린이 질병·치과 치료·임신중독증 등 보장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롯데손해보험이 어린이들이 잘 걸리는 질병을 비롯해 산모의 건강까지 챙기는 자녀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롯데손보는 어린이 발병률이 높은 다양한 질병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1805)’을 판매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중증아토피,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호흡기관련질병수술비, 피부질환 수술비 등 면역력 저하와 환경적 요인으로 걸리기 쉬운 환경성 생활 질환들을 집중 보장한다.

 

또한, 치아 관리의 중요성이 유아 시절부터 심화됨에 따라 영구치에 대한 보철·보존치료 뿐만 아니라 유치의 보존치료까지 보장한다. 임플란트, 틀니 치료 때 치아 당 100만원, 브릿지 치료 때 치아 당 50만원도 보장한다. 

 

아울러, 충치를 때우는 충전치료의 경우 재료에 따라 5만원까지 보장한다. 치아를 덮어 씌우는 ‘크라운’ 치료의 경우 치아 당 10만원을 담보한다.

 

특히, 최근 여성의 출산시기가 늦어지면서 산모들의 걱정이 많아진 것을 고려해 임신중독증 담보를 넣었다. 여기에 산전우울증 관리, 임신중독증 관리 등 종합적인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가입 때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일반형 대비 약 25~30%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 가능하다. 납입기간 이후에는 일반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지급한다.

 

30세 만기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0세 만기 시점에 100세 만기형으로 계약을 전환해, 보장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계약전환 제도’도 탑재했다. 이를 통해 부모의 보험료부담을 줄이면서 보장기간을 확대할 수 있고, 계약전환 시점의 만기환급금은 자녀의 독립자금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자녀가 상해 또는 질병으로 80% 이상 후유 장해 발생 때 보험료의 납입을 면제 받을 수 있으며, 다자녀가정(2명 이상)이 가입할 경우 보험료 할인(1~2%)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장기보험 가입고객이 자녀보험을 가입할 경우 받게 되는 할인(1%)과 중복되면 최대 3% 보험료가 할인된다.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태아부터 최대 3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1종(30세 만기, 일반형), 2종(100세 만기, 일반형), 3종(100세 만기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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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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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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