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랄라블라-GS25, 업계 최초 픽업 서비스..시너지 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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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2, 2018, 15:04:46

랄라블라 온라인 쇼핑 후 가까운 GS25로 배송..고객 편의성 높아질 듯
픽업·택배, 즉시환급 등 랄라블라 이용 고객에게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리테일이 운영하는 Beauty x Health(이하 H&B) 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GS25와의 시너지를 통해 옴니채널 경쟁력을 강화한다. GS25와 손잡고 택배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 랄라블라는 온라인 고객을, GS25는 연관 구매를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옴니채널은 고객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바일 등을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각 유통 채널의 특성을 결합해 어떤 채널에서든 같은 매장을 이용하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것이 옴니채널의 핵심이다. 

 

12일 GS리테일에 따르면 랄라블라는 지난 9일 H&B 업계 최초로 온라인(모바일 포함)쇼핑몰에서 구매한 물품을 집과 가까운 GS25에서 수령할 수 있는 픽업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픽업 서비스는 랄라블라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PC나 모바일로 랄라블라 쇼핑몰에서 관심있는 상품을 주문한 후 픽업 가능한 GS25 편의점을 선택하면 해당 편의점으로 물품이 배송된다. 

 

특히, 이 서비스는 온라인몰 이용 후 집으로 배송받는 것을 꺼려했던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주문한 상품을 사람이 없어서 온라인 쇼핑을 마음껏 즐기지 못 했던 고객들도 픽업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여성 고객들이 가까운 GS25를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편리하게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며 “이번 픽업 서비스가 온라인 쇼핑몰 이용 고객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또 온라인 고객이 늘어남과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으로도 유입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온라인몰에서 만족감을 느낀 고객들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분석되기 때문이다.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오프라인 고객 확대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픽업 서비스에 대한 호응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픽업 서비스를 처음 오픈한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랄라블라 온라인 쇼핑몰 이용 고객의 21%가 픽업 서비스를 이용했다. 

 

향후 서비스 인지도가 높아질수록 이용 고객이 늘어날 것이란 예상이다. 랄라블라는 이번 픽업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랄라블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는 ‘랄라블라 픽업 서비스’도 오픈할 계획이다. 


온라인 쇼핑 고객을 위해 두 가지 픽업 서비스를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옴니채널 경쟁력을 키운다는 전략. 여기에 랄라블라는 GS리테일의 다양한 사업부와 시너지를 통해 기존에 없었던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GS25로 픽업 오는 고객들의 편의점에서 연관 구매도 기대하고 있다. 전국 GS25 점포에서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편의점을 통해 택배를 받으러 오는 고객들이 쇼핑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점주는 택배 서비스로 인한 수수료와 함께 매출 상승도 꾀할 수 있다. 

 

김현수 GS리테일 랄라블라 마케팅 팀장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구매 편의를 높이고자 이번 GS25 픽업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채널 경쟁력과 차별화된 상품 소싱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여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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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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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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