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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음이 솔솔~’..봄철 춘곤증 완화에 좋은 음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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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0, 2018, 14:04:26

적절한 음식 섭취로 증상 완화..생식과 비타민·미네랄 풍부한 음식 먹으면 도움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따뜻한 날씨와 함께 춘곤증의 계절 봄이 시작됐다.

 

춘곤증은 명실상부한 봄철 불청객이다. 10일 한 구직사이트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96.2%가 "쏟아지는 졸음, 만성피로 등 일상을 피로하게 만드는 춘곤증에 시달려 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러한 춘곤증은 적절한 음식 섭취로 그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과식하지 않는 것은 기본. 비타민·미네랄 등을 충분하게 섭취해 신체 활력을 돋우거나 적당한 카페인 섭취로 졸음을 내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올봄 식품업계가 내놓은 춘곤증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살펴봤다.

 

◇ ‘와작!’ 견과류 씹으면 춘곤증도 깜짝!

 

올가홀푸드 ‘올가 허니 시나몬 견과 강정 2종’은 졸릴 때 한 줌씩 씹으며 잠을 깨는데 좋은 견과류 간식으로 마그네슘이 풍부해 봄철 활력을 돋우는 데 도움이 된다.

 

올가홀푸드 ‘올가 허니 시나몬 견과 강정’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소포장 프리미엄 디저트로 ‘올가 허니 시나몬 호두강정’과 ‘올가 허니 시나몬 아몬드강정’ 두 종류로 구성됐다.

 

에너지 증진에 좋은 마그네슘뿐 아니라 단백질 등의 영양분이 풍부한 견과류를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담백하고 바삭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시나몬의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어 커피나 차와 함께 즐기기에 좋다.

 

◇ 나른함 쫒을땐 상큼한 복숭아·딸기가 제격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복숭아’와 ‘쁘띠첼 스윗푸딩 스트로베리’는 비타민이 풍부한 복숭아, 딸기로 만든 제품으로 상큼한 과일 향이 졸음을 깨우는 데 도움이 된다.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복숭아’와 ‘쁘띠첼 스윗푸딩 스트로베리’는 봄 과일인 딸기와 복숭아를 다양한 형태의 디저트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쁘티첼 미초 복숭아’는 복숭아 과즙을 발효해 만든 100% 과일발효초로 천연 유기산이 많고 비타민C,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쁘띠첼 스윗푸딩 스트로베리’는 상큼한 딸기 농축액과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넣은 푸딩으로 제품 포장 겉면에 벚꽃 모양의 이미지를 넣어 봄 디저트임을 강조했다

 

◇ 식이섬유·단백질 듬뿍..과식과 졸음예방을 한꺼번에

 

정식품 ‘자연담은 한끼생식’ 한 포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과식하지 않고 가볍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졸음을 예방할 수 있다.

 

정식품 ‘자연담은 한끼생식’은 100% 순수 국내산 농산물 47종의 식물성 영양성분과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등 영양밸런스 원료 9종을 더해 총 56종의 원료를 가득 담은 프리미엄 건강 생식 제품이다.

 

동결진공건조공법으로 그린(매실·케일·브로콜리 등 9종), 화이트(감자·율무·연근 등 11종), 레드(팥·아로니아·토마토 등 9종), 옐로우(단호박·옥수수·현미 등 9종), 블랙(흑미·검정깨·들깨 등 9종)의 영양분을 제품에 그대로 담았다.

 

또한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추가로 보강해 곡류와 채소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영양 균형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자연담은 한끼생식’은 30g 분량으로 구성된 1포를 두유나 물에 섞어 섭취하면 된다.

 

정식품 관계자는 “갑자기 활발해진 신진대사로 졸음이 오기 쉬운 봄철에는 특히 과식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영양소를 압축해 놓은 정식품 ‘자연담은 한끼생식’으로 속은 가볍지만 영양은 든든하게 챙겨 춘곤증 없는 건강한 봄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요즘 대세는 ‘커피냅’..커피마시고 졸음도 쫒고

 

커피의 카페인 성분이 졸음을 막아주는 데 좋다는 건 상식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듀얼 로스터리 7종’은 커피전문점 커피와 비교해 손색없는 컵커피다.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듀얼 로스터리’는 로스터, 바리스타 등 23인의 커피 전문가 집단이 1년의 시행착오 끝에 찾아낸 최적의 커피 밸런스를 구현했다.

 

각 원두의 개성을 완벽히 살리기 위해 듀얼 로스팅 기법을 적용했으며 애프터 블렌딩 기법을 통해 원두 본연이 가지고 있는 향미, 맛 등 특징을 그대로 끌어냈다. ‘프렌치카페 듀얼 로스터리’는 돌체라떼, 에스프레소 리치라떼, 카라멜 리치 에스프레소 등 7종으로 구성돼 각자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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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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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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