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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의 힘..KB국민銀, 유투브 대리전서 신한에 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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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9, 2018, 18:04:00

방탄소년단 출연 영상 조회수 400만 돌파..워너원 출연한 신한은행은 150만 그쳐
신한은행 “워너원 한정판 체크카드 사전예약 5만명 달성..홍보효과에는 만족”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 간 ‘유튜브(Youtube)’ 장외 대결에서 KB국민은행이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를 모델로 내세운 KB국민은행의 광고 영상 조회수가 같은 남성 아이돌 ‘워너원(WannaOne)’을 기용한 신한은행에 크게 앞선 것. 

 

KB국민은행은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방탄소년단을 광고 모델로 기용해 글로벌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는 평이다. 유투브에서 열세를 보이고 있는 신한은행은 워너원 한정판 체크카드의 사전예약 좌수가 5만좌를 돌파하는 등 국내에서 인기몰이 중이어서 개의치 않는 표정이다.

 

9일 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이 지난달에 선보인 ‘KB스타뱅킹’ 광고 영상은 유튜브 게시 한 달여 만에 조회수 400만을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이 광고 영상은 지난달 7일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9일 현재 조회수 414만 1862회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에 대한 ‘좋아요’ 수도 5만 9000개에 달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영상광고의 경우 초반 조회수가 많고 이후 급격히 줄어드는 경향이 있지만, 이번 영상은 해외 조회수가 꾸준히 늘면서 지속적으로 10만뷰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며 “기존 KB금융그룹 최다 조회수인 730만뷰를 넘어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 이상까지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반면, 신한은행이 지난달 2일 유튜브에 게시한 ‘쏠(SOL) - 선물하는 적금’ 영상과 ‘키보드 뱅킹’ 영상(20초 분량)은 둘 다 약 151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좋아요’ 숫자는 각각 2600개와 2000개에 그쳤다. 

 

은행권 1위를 다투는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은 비슷한 시기에 서로 다른 남성 아이돌그룹을 광고 모델로 선보이면서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광고가 나온 지 한 달이 넘은 현재, 유튜브에서의 관심도는 KB국민은행이 신한은행을 앞서 나가는 모양새다. 

 

이러한 격차는 광고 모델의 글로벌 인지도 차이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보인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5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케이팝(K-pop) 그룹 최초로 시상식에 참석해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수상하는 등 국제적 인지도 면에서 워너원보다 한 수 위다. 실제로 KB국민은행 광고 영상에 달린 댓글의 절반 이상은 외국인들의 것이다.

 

열세를 보이고 있는 신한은행은 개의치 않는 표정이다. 워너원을 활용해 국내 마케팅에 집중하겠다는 것. 워너원 멤버의 모습이 담긴 한정판 체크카드인 ‘SOL Deep Dream 체크카드’는 사전예약 9일 만에 신청자 5만명을 달성한 것에 대해 만족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워너원 한정판 체크카드는 10~30대 고객 뿐만 아니라 40대 고객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품”이라며 “출시 9일 만에 사전예약 5만좌를 돌파하는 등 워너원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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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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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그라피와 한국무용이 만난 사계…춘천서 융합 전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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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05 17:29:2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사계절의 감정을 글과 춤으로 풀어내는 융합 전시 ‘캘리살롱: 여인의 사계 – 봄에서 다시, 봄으로’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춘천 갤러리 아르코테카(아르케이프 커피)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의 순환과 감각적 시간’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캘리그라피 작가 조성령의 서체에서 드러난 감정의 선과 조성민 안무가의 움직임이 교차하며, 글과 몸의 예술적 대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조성령 작가는 사계절 정서를 붓끝으로 표현하며 내면 감정과 시간의 결을 담았습니다. 조성민 안무가는 이를 몸짓으로 확장해 정적 시각예술과 동적 무용이 조화를 이루는 형식을 구현합니다. 고현서 기획자는 관람자가 전시장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캘리그라피 붓터치와 무용 동작이 결합된 전시형 퍼포먼스를 통해, 춘천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융합예술 형식이 적용됩니다. 관람객은 글과 춤, 시각과 감각을 통해 사계절 감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시간의 흐름과 감정 변화를 공간 전체에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조성령 작가는 “글과 춤이 서로의 언어가 되어 감정의 선율을 완성하는 전시”라며 “붓끝에서 시작된 울림이 춤으로 이어져 관객이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추어 자신의 봄을 떠올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전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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