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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계올림픽 땐 역시 피겨여왕’..보험사 CF, 好好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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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5, 2018, 06:03:00

광고정보포털 TV CF 소비자 반응 조사 결과, 호감도변화·모델선정·배경음악 부문 1등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새 출발의 설렘) 얼마나 설레는지. (새로운 도전의 큰 꿈) 얼마나 꿈이 큰지. (새 가족을 맞는 행복) 얼마나 행복한지. 모두의 희망 잘 아니까. KB손해보험이 든든하게 안아 드릴게요! 희망을 안다. 희망으로 안다. KB손해보험.”

 

5일 광고정보포털인 TV CF 소비자 반응 조사에 따르면, KB손보의 ‘희망을 안다 희망으로 안다’ 광고가 ‘광고 시청 후 호감도 긍정변화’, ‘모델선정이 탁월한 CF’, ‘BGM 선정이 좋은 CF’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고객의 마음을 알고, 든든하게 안아 준다는 보험사의 역할을 명확하게 표현해 광고의 주체와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했다는 평가다. 보험에 대해 ‘마음으로 안는다’는 따뜻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보여줘 브랜드 이미지가 좋아졌다는 것. 

 

이번 광고는 보험을 안다(Know)는 전문적 이미지와 고객을 안다(Hug)의 따뜻한 이미지를 ‘안다’라는 동음이의어를 활용해 희망을 표현했다. ‘안아 준다’는 노래 가사에 맞춰 김연아가 고객의 마음을 알고 안아주는 행동이 CF 장면마다 연출돼 주제를 일관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특히, 모델 적합성에서 3.91(5점 만점)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KB손보는 TV 광고의 메인 모델로 김연아를 내세워 왔다. 김연아는 KB손보가 출범한 이후부터 2016년 ‘국민과 함께 희망을 쓰다’ 캠페인과 2017년 ‘희망이 쭉쭉쫙쫙’ 캠페인 등 KB손보의 광고 모델로 등장했다. 

 

이번 광고의 소비자 평가 결과가 유독 좋았던 점은 평창 동계올림픽과 맞물려 방영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김연아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일등공신으로 뽑힌다. 2009년부터 평창 올림픽 유치 1호 홍보대사로 임명돼 올림픽을 위해 활발히 활동해왔다. 

 

지난 2011년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열린 IOC 총회에서 올림픽 유치를 위한 연설은 IOC 위원들과 대한민국에 깊은 감동을 남겼다. 지난달 9일 평창올림픽 개막식에서 김연아가 최종 성화 점화자로 등장할 때도 이견을 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광고가 방송되면서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인 2월 넷째 주(19일~25일) 광고 시청률 가운데 5위(810.14 GRP)를 기록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인 김연아가 모델로 출연하면서 김연아를 활용한 올림픽 특수 효과를 성공적으로 달성한 것. 

 

광고를 평가한 소비자들은 “평창 동계올림픽을 이끈 김연아를 모델로 선택한 점은 KB손보의 호감도를 높였다”, “건강한 정신력의 대표 명사인 김연아가 안아준다고 하니 든든한 느낌이 확 든다”, “은퇴한 피겨 여왕을 동계올림픽 기간에 CF를 통해서라도 볼 수 있어 좋다” 등의 의견을 달았다. 

 

KB손보 관계자는 “KB손보의 로고, 김연아의 티셔츠 등 노란색 비주얼코드가 광고노래의 밝은 느낌과 어우러져 광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긍적적이고 따듯하다는 의견을 많이 듣는 것이 사실”이라며 “CF가 방송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KB손보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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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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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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