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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보험사들에 '보험 IT 솔루션' 판매한 벤처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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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7, 2018, 10:02:42

ING생명, 디레몬의 ‘AiTOM’ 도입..“보험상품 비교·추천 기능 등 추가할 것”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인슈테크(InsurTech) 기업 디레몬이 자체 개발한 보장분석솔루션인 ‘레몬브릿지’를 ING생명에 제공하기로 했다. 
 
데일리금융그룹의 인슈테크 전문기업 디레몬(대표 명기준)은 보험설계사들의 보장분석 솔루션인 ‘레몬브릿지’를 ING생명(대표 정문국)에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ING생명은 전속 설계사 활동관리 시스템 ‘아이탐(iTOM)’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AiTOM’에 ‘레몬브릿지’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레몬은 지난 2016년 11월 국내 최초로 통합보험플랫폼 ‘레몬클립’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 2월에는 B2B 전용 솔루션인 ‘레몬브릿지’를 출시해, 그 동안 검색엔진 기술을 고도화하고 솔루션을 직접 사용할 설계사들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데 집중해 왔다.

 

‘레몬브릿지’는 ‘레몬클립’을 통해 쌓아온 빅데이터와 검색엔진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의 보험계약정보와 보험회사(설계사)의 보장분석시스템을 연결해주는 솔루션이다. 각 보험사별 맞춤화(customizing)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레몬브릿지’의 주요 기능으로는 ▲전 보험사 계약현황 실시간 통합조회 ▲최신 보험계약 세부정보 조회 ▲보장분석 입력 자동화 등을 꼽을 수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고객의 스마트폰에 설계사의 고유식별코드가 포함된 레몬브릿지 앱을 설치하면, 설계사는 해당 고객의 40개 민간 보험사(생명·손해보험)는 물론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등의 공제조합에 가입된 모든 보험의 ▲보험기간 ▲납입보험료 ▲해지환급금 ▲납입기간 ▲보장내역 등을 한 번에 조회 가능하다.

 

특히, 레몬브릿지는 보험소비자와 설계사 모두가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손꼽는 기가입된 보험의 증권 수집을 클릭 한 번으로 해결해 준다. 또한, 보장분석 입력 자동화를 통해 설계사들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함께 소비자들의 보험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레몬브릿지는 보안상으로도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전자금융감독규정에 준하는 철저한 고객정보 관리체계를 갖췄고, 이용자의 공인인증서나 비빌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민감한 개인정보가 외부 서버로 전송되는 종전 기술과 달리 이용자의 휴대폰에서 모든 과정이 이뤄지도록 구현했다.

 

명기준 디레몬 대표는 “레몬브릿지는 보험사 내부의 엄격한 법적, 기술적, 보안적 요건 등을 충족해 공신력을 인정받은 보험사 보장분석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며 “보험상품 비교·추천 기능 탑재, 15만명의 회원수를 보유한 디레몬의 레몬클립 서비스와 연계를 통해 향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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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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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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