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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대신 보험가입 지원..‘한화式 기부’ 트렌드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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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1, 2018, 11:02:02

한화생명, 신규 가입자 대상 ‘기부특약’ 출시..한화손보, 기부 대상자 전용 상품 개발
시민단체·복지관 등 기부금 전달 방식 탈피..“보험업의 취지를 잘 살릴 수 있는 방식”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한화그룹 금융계열사의 새로운 기부 방식이 주목 받고 있다. 시민 단체와 복지관 등에 지원금이나 물품을 전달하는 일반적인 기부 방식이 아닌 자사의 보험 상품을 가입할 수 있도록 돕는 형태의 기부 방식이다.  

 

예컨대, 한화생명은 보험 가입자가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보험을 지원한다. 한화손해보험은 기부 대상자를 위한 전용 상품을 개발해 보험료를 대신 내주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업계는 이 같은 기부 방식에 대해 ‘보험회사의 특성을 최대한 살렸다‘는 점과 ‘새로운 시도‘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을 내놓고 있다.

 

2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한화생명과 한화손보는 비영리단체(NGO)와 손을 잡고 위험 보장이 필요한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보험을 기부하고 있다. 해당 청소년들이 필요한 보장에 가입할 수 있도록 보험료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먼저, 한화생명은 기부특약을 통해 ‘고객 참여형‘ 기부방식을 택했다.

 

지난 4일 출시한 ‘함께 멀리 기부특약’을 가입할 때 자동이체로 보험료를 납부할 경우 보험료의 1%를 할인해주는 대신 기부특약에 가입하면 한화생명이 기부금만큼 추가로 적립하는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지원한다. 기부특약 가입 대상은 종신보험과 CI보험에 새로 가입하는 고객들이다.

 

기부금은 18세 이후 보육원에서 자립해야 하는 청소년들의 보험료로 사용된다. 한화생명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업무제휴를 맺고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며, 대상 청소년은 18세부터 10년간 입원·수술·재해 등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다. 이 특약은 ‘제1회 대학생 보험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작이기도 하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작년 종신·CI보험 가입률을 봤을 때, 가입 고객의 1%만 기부특약에 가입해도 연간 100명의 청년들에게 보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화손보는 지난 24일 ‘기부보험(한화행복나눔보장보험)’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보험을 통한 기부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저소득층 4~19세 자녀들에게 3대 진단비(암·뇌·심장)와 상해·질병 입원비, 수술비 등을 보장하는 보험을 무료로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것.

 

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해 한화손보는 비영리단체인 월드비전과 제휴를 맺었다. 한화손보는 월드비전이 추천하는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보험료를 전액 지원(보험료 납입 기간 2년)할 예정이다. 이 상품의 보장 기간은 총 5년이다.

 

또 이 상품은 기초수급자대상자(일반 소비자 제외)에 한해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두 보험사의 이러한 기부 방식에 대해, 보험업계 관계자들은 이채롭다는 반응이다. 무엇보다 보험업의 취지를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기부 형태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라는 것. 실제로 대부분의 보험사들은 특정 기관에 기부금을 직접 내거나 시민 단체와 연계해 물품을 지원하는 등 거의 비슷한 방식이다.

 

보험사의 한 관계자는 “보험사 입장에서는 단순히 기부금을 내거나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나가는 게 수월한 측면이 있는 건 사실이다”며 “기부를 포함해 보험업의 특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고민해 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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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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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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