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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진 소주 푸른밤, HACCP인증 페트(PET) 제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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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0, 2017, 11:12:52

지난 9월 HACCP 인증 획득..최고수준 관리로 위해요소 차단
제주 청정이미지와 어울리는 투명한 페트(PET) 용기 제품 출시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제주소주가 위해요소를 사전에 차단하는 HACCP을 인증마크가 부착된 ‘푸른밤’ 페트(PET)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HACCP은 식품의 원재료부터 생산과 제조·가공·조리 및 유통 등 전 과정에서 이물질이 섞이거나 위해요 요소를 사전 차단하는 식품안전관리제도다.


제주소주는 지난 9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전제품 HACCP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부터 인증마크가 부착된 페트(PET) 제품을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24, 노브랜드 등 신세계그룹 주유 유통채널에 선보이게 됐다.


제주소주는 식약처 HACCP 기준에 맞춰 기존 설비를 정비해 세척장비를 도입했다. 육안 검사를 통해 이물질 관리기준을 강화했으며 빈병에 제품을 주입하기 전, 제품 주입 후 상태들을 확인하는 EBI(Empty Bottle Inspect)와 FBI(Full Bottle Inspect)등의 검사기기를 도입했다


일반구역과 청결구역을 구분해 클린룸을 신설하고 교차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바닥재는 청결관리가 용이한 에폭시 재질로 교체했다. 제조라인은 위생커버를 설치해 오염요소를 저감했고 모든 공정을 열수 세척 관리하는 공법인 CIP(Cleaning In Place)를 도입해 청결한 상태에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제주소주는 HACCP 인증 제품 출시에 맞춰 ‘푸른밤’ 페트(PET) 제품 4종도 새롭게 출시했다. 페트 제품은 깨질 염려가 없고 휴대가 간편해 야외 활동에 적합한 재질이다. 제주의 청정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투명한 색상의 페트를 사용했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지난 9월 HACCP 인증을 획득한 후 인증마크가 부착된 푸른밤 제품을 페트(PET) 제품과 함께 본격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최고수준의 청결, 위생 관리를 통해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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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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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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