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11월11일, 빼빼로만 선물? “다른 것도 함께 주세요”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08, 2017, 06:11:00

편의점, 빼빼로와 함께 1석 2조 세트상품 봇물..피카츄·미니언즈 등 캐릭터상품도 치열
대형마트, 가성비 앞세워 소비자 겨냥 ..PB제품부터 자이언트빼빼로·초콜릿 등 제품 다양해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11월 11일. 이른 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다양한 기획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 편의점업계는 캐릭터상품으로 경쟁을 벌이고 있고, 대형마트들은 가성비 있는 패키지 상품을 내세우고 있다. 


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는 최근 빼빼로도 구매하고 쿠폰과 캐릭터 선물이 포함된 기획세트의 판매에 나섰다. GS25는 에버랜드와 손잡고 스크래치 쿠폰이 들어있는 GS에버랜드 기획세트 3종을 한정 판매하기로 한 것. 


스크래치 쿠폰을 긁으면 에버랜드 자유이용권1+1, T익스프레스 Q-PASS이용권 등을 증정해 빼빼로도 먹고 실속도 챙길 수 있다.


또 패션브랜드 에잇세컨드와 손잡고 겨울철 코트를 알뜰하게 장만할 수 있도록 허그미 코트 교환권, 허그미 코트 1만원 할인권도 준비했다.


이와 더불어 GS25는 빼빼로와 캐릭터 상품이 들어있는 미니언즈세트와 바바파파세트를 판매한다.


미니언즈세트에는 페이퍼토이가 바바파파세트에는 바바파파가 그려진 한정판 팝카드와 캐릭터 스티커가 동봉돼 있어 빼빼로와 함께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다.


홍성찬 GS25마케팅 담당자는 “올해 빼빼로데이는 가성비와 캐릭터에 초첨을 맞춰 미니언즈와 바바파파 구성선보였다”며 “캐릭터로 즐거움도 더하고 빼빼로데이가 주말인 만큼 기분좋게 쇼핑과 테마파크 데이트를 즐기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 등 100여종의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해 본격적인 행사에 돌입했다. 가족, 친구, 연인 등 다같이 즐기는 기념일인 만큼 고가의 기획상품보단 일반상품에 더 집중했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빼빼로데이 상품군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일반상품의 매출 구성비가 59.1%로 지난 2015년보다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올해에는 전폭적인 인기를 누렸던 피카츄를 활용한 상품들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피카츄 수첩을 함께 담은 ‘피카츄빼빼로 8입’과 피카츄 캐릭터가 그려진 틴케이스에 빼빼로가 포장된 ‘피카츄틴케이스 6입’을 판매한다. 또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피카츄가 하트모양이 몬스터볼을 들고 있는 ‘하트몬스터볼 피카츄 인형’ 2종도 한정 판매한다.


이진형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장은 “빼빼로데이의 이벤트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세븐일레븐에서 다양한 빼빼로 상품과 함께 색다른 즐거움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에서도 해달 캐릭터 ‘보노보노’를 활용한 빼빼로 20여가지를 선보이며 어린이는 물론 캐릭터를 좋아하는 어른인 키덜트족도 함께 겨냥하고 있다. 이번 빼빼로데이에는 CU에서 특별 제작한 ‘보노보노 무드등’을 1만개 한정 판매한다.


대형마트도 빼빼로데이 특수를 잡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들은 가성비를 앞세워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이마트는 자체 PB인 피코크로 구성된 빼빼로 패키지를 선보였다. 조선호텔 플로리스트가 디자인한 초코스틱 플라워박스는 피코크 초코참깨스틱과 초코치즈스틱이 2개씩 담겼다. 가격은 5480원에 판매하며 오는 16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도 오는 11일까지 다양한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뺴빼로데이에 초콜릿 등을 함께 선물하는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시모아 다크초콜릿’, ‘엑셀시움 트러플 초콜릿 골드’, ‘해태 미니자유시간’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해태, 크라운 상품을 각 2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스타벅스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11일까지 기존 제품의 10배 이상 크기인 자이언트 뺴빼로 등 단독상품을 판매한다. 빼빼로 뿐만 아니라 과자, 초콜릿, 젤리 등도 단독 기획으로 선보이며 인기 직수입 초콜릿 1+1행사도 연다.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을 2만 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벅스 90일 모바일 무제한 듣기 상품권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빼빼로데이에는 빼빼로만 주고받는 것이 아니라 초콜릿, 젤리, 꽃다발, 인형 등 여러 가지 선물들을 같이 주고받는 트렌드로 바뀌고 있다”며 “업계는 이런 기념일특수를 잡기위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상품들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으니 소비자들도 다양한 제품과 함께 즐거운 기념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배너

[ETF시장 이끄는 리더] 개척자 삼성자산운용, 이제는 'K-ETF' 수출

[ETF시장 이끄는 리더] 개척자 삼성자산운용, 이제는 'K-ETF' 수출

2025.06.23 08:55:18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지난 2002년 순자산 3552억원, 상품수 4개로 조심스럽게 첫발을 내디딘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은 이제 순자산 200조원을 돌파하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뤘습니다. 글로벌 평균을 웃도는 성장속도에는 투자자들의 수요를 반영하고 시대흐름을 민감하게 포착해 끊임없이 상품개발에 매진한 자산운용사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자산운용사들은 국내시장뿐 아니라 글로벌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편집자]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 개척자라는 수식어가 따라붙습니다. 2002년 국내시장 첫 ETF상품인 'KODEX 200'을 출시한뒤 시장흐름에 맞춘 다양한 전략상품을 선도적으로 내놓으며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고, 최근에는 미래 핵심산업에 투자하는 ETF를 통해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또 미국시장에 국내시장 운용 노하우 'K-ETF'를 수출하며 세계무대로 활동반경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KODEX, 국내 ETF 시장 점유율 1위…미래 핵심산업 테마로 입지 다지기 나서 국내 ETF시장은 이달 5일 기준 총 순자산 201조284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 중 삼성자산운용은 78조2634억원을 운용하며 시장점유율 38.8%를 기록,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2023년말에는 48조 7337억원을 운용하며 점유율 40.25%를 기록했고 2024년말에는 66조2508억원으로 늘어나며 점유율 38.2% 차지했습니다. 당시 2위와의 격차는 2.1%포인트였지만 올해 상반기 들어 삼성자산운용 점유율이 확대되며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이 국내 ETF시장을 견인해온 힘은 시장흐름에 맞춘 전략적상품 출시와 장기적 성과에 기반한 투자자 신뢰가 바탕이 됐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KODEX 브랜드로 대표되는 삼성 ETF는 다양한 섹터와 자산군을 아우르며 국내 투자자들의 투자포트폴리오 중심에 자리매김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 차세대 테마형 ETF 시장에서도 선도적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휴머노이드 로봇'이라는 미래 핵심산업에 주목하며 투자전략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피지컬 인공지능(AI)'로도 불리는 휴머노이드산업은 생산가능 인구 감소, 인건비 상승, 로봇 단가 하락 등 구조적 변화와 맞물려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되고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 2025년 3월 국내 최초 '삼성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공모펀드'를 출시했고 뒤이어 'KODEX 미국휴머노이드로봇 ETF', 'KODEX 차이나휴머노이드로봇 ETF'를 상장시키며 관련 라인업을 확대했습니다. 이 라인업은 미국과 중국 등 기술 패권국을 중심으로 구성, 해당 국가의 로봇 생태계에 직접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습니다. 로봇산업 초기 단계에서 포지션을 선점하려는 투자자들에게는 새로운 장기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AI와 로보틱스의 결합은 단순한 테마를 넘어 미래 산업구조를 바꿀 메가트렌드"라며 "삼성은 이러한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해 투자자들이 가장 먼저 미래에 투자할 수 있도록 ETF 상품을 설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해외에서도 통하는 'K-ETF 전략'…미국시장 본격 공략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ETF 시장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단순한 해외진출을 넘어 국내에서 검증된 ETF 전략을 미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이식해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도약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2022년 미국 특화형 ETF 운용사인 앰플리파이(Amplify)에 지분 20%를 투자하며 글로벌 ETF 네트워크 강화에 나섰습니다. 앰플리파이는 운용자산 규모 10조원을 넘는 ETF 전문 운용사로, 블록체인 ETF 'BLOK'과 고배당인컴 ETF 'DIVO' 등으로 국내 투자자들에게도 잘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2023년 삼성자산운용은 '앰플리파이 삼성 SOFR(Amplify Samsung SOFR) ETF'를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시키며 국내 ETF 전략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입증했습니다. 이 상품은 삼성자산운용이 세계 최초로 국내에 출시한 'KODEX 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 ETF'를 미국 시장에 맞춰 현지화한 것입니다. SOFR는 미국 무위험지표금리를 기초로 하며 안정적인 달러 자산을 운용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에도 '앰플리파이 블룸버그 US 트레셔리 타깃 하이 인컴(Amplify Bloomberg US Treasury Target High Income·TLTP) ETF를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에 상장시켰습니다. 이 상품은 국내 ‘KODEX 미국30년국채타겟커버드콜(합성H)’을 바탕으로 현지화한 것으로 장기국채 ETF(TLT)에 콜옵션을 더해 월 1% 배당(연 12%)을 제공하는 구조입니다. 기존 미국 커버드콜 ETF 시장이 주식 중심인 것과 달리, 채권 기반 전략을 도입해 시장 차별화에 성공했습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ETF'와 'AI·연금 기반 자산운용'을 양축으로 미래 금융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운용사에서 세계가 주목하는 자산운용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