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11월11일, 빼빼로만 선물? “다른 것도 함께 주세요”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08, 2017, 06:11:00

편의점, 빼빼로와 함께 1석 2조 세트상품 봇물..피카츄·미니언즈 등 캐릭터상품도 치열
대형마트, 가성비 앞세워 소비자 겨냥 ..PB제품부터 자이언트빼빼로·초콜릿 등 제품 다양해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11월 11일. 이른 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다양한 기획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 편의점업계는 캐릭터상품으로 경쟁을 벌이고 있고, 대형마트들은 가성비 있는 패키지 상품을 내세우고 있다. 


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는 최근 빼빼로도 구매하고 쿠폰과 캐릭터 선물이 포함된 기획세트의 판매에 나섰다. GS25는 에버랜드와 손잡고 스크래치 쿠폰이 들어있는 GS에버랜드 기획세트 3종을 한정 판매하기로 한 것. 


스크래치 쿠폰을 긁으면 에버랜드 자유이용권1+1, T익스프레스 Q-PASS이용권 등을 증정해 빼빼로도 먹고 실속도 챙길 수 있다.


또 패션브랜드 에잇세컨드와 손잡고 겨울철 코트를 알뜰하게 장만할 수 있도록 허그미 코트 교환권, 허그미 코트 1만원 할인권도 준비했다.


이와 더불어 GS25는 빼빼로와 캐릭터 상품이 들어있는 미니언즈세트와 바바파파세트를 판매한다.


미니언즈세트에는 페이퍼토이가 바바파파세트에는 바바파파가 그려진 한정판 팝카드와 캐릭터 스티커가 동봉돼 있어 빼빼로와 함께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다.


홍성찬 GS25마케팅 담당자는 “올해 빼빼로데이는 가성비와 캐릭터에 초첨을 맞춰 미니언즈와 바바파파 구성선보였다”며 “캐릭터로 즐거움도 더하고 빼빼로데이가 주말인 만큼 기분좋게 쇼핑과 테마파크 데이트를 즐기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 등 100여종의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해 본격적인 행사에 돌입했다. 가족, 친구, 연인 등 다같이 즐기는 기념일인 만큼 고가의 기획상품보단 일반상품에 더 집중했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빼빼로데이 상품군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일반상품의 매출 구성비가 59.1%로 지난 2015년보다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올해에는 전폭적인 인기를 누렸던 피카츄를 활용한 상품들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피카츄 수첩을 함께 담은 ‘피카츄빼빼로 8입’과 피카츄 캐릭터가 그려진 틴케이스에 빼빼로가 포장된 ‘피카츄틴케이스 6입’을 판매한다. 또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피카츄가 하트모양이 몬스터볼을 들고 있는 ‘하트몬스터볼 피카츄 인형’ 2종도 한정 판매한다.


이진형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장은 “빼빼로데이의 이벤트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세븐일레븐에서 다양한 빼빼로 상품과 함께 색다른 즐거움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에서도 해달 캐릭터 ‘보노보노’를 활용한 빼빼로 20여가지를 선보이며 어린이는 물론 캐릭터를 좋아하는 어른인 키덜트족도 함께 겨냥하고 있다. 이번 빼빼로데이에는 CU에서 특별 제작한 ‘보노보노 무드등’을 1만개 한정 판매한다.


대형마트도 빼빼로데이 특수를 잡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들은 가성비를 앞세워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이마트는 자체 PB인 피코크로 구성된 빼빼로 패키지를 선보였다. 조선호텔 플로리스트가 디자인한 초코스틱 플라워박스는 피코크 초코참깨스틱과 초코치즈스틱이 2개씩 담겼다. 가격은 5480원에 판매하며 오는 16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도 오는 11일까지 다양한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뺴빼로데이에 초콜릿 등을 함께 선물하는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시모아 다크초콜릿’, ‘엑셀시움 트러플 초콜릿 골드’, ‘해태 미니자유시간’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해태, 크라운 상품을 각 2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스타벅스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11일까지 기존 제품의 10배 이상 크기인 자이언트 뺴빼로 등 단독상품을 판매한다. 빼빼로 뿐만 아니라 과자, 초콜릿, 젤리 등도 단독 기획으로 선보이며 인기 직수입 초콜릿 1+1행사도 연다.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을 2만 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벅스 90일 모바일 무제한 듣기 상품권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빼빼로데이에는 빼빼로만 주고받는 것이 아니라 초콜릿, 젤리, 꽃다발, 인형 등 여러 가지 선물들을 같이 주고받는 트렌드로 바뀌고 있다”며 “업계는 이런 기념일특수를 잡기위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상품들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으니 소비자들도 다양한 제품과 함께 즐거운 기념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 창작자 전용 공간 ‘클립 프로필’ 신설…창작자 중심 콘텐츠 생태계 조성

네이버, 창작자 전용 공간 ‘클립 프로필’ 신설…창작자 중심 콘텐츠 생태계 조성

2025.08.13 14:11:3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가 '클립 프로필'을 신설하고 창작자 수익화를 위한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정식 출시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클립 프로필'은 창작자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경험과 관심사가 담긴 클립 콘텐츠, 팔로잉 및 팔로워를 한 곳에서 관리합니다. 또 '클립 프로필' 개설 시 기존 네이버 버티컬 서비스에 업로드했던 기존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연동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프로필을 개설하고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기존 클립에서 지원하던 숏폼 영상에 더해 이미지와 텍스트만으로도 게시가 가능한 '클립 게시물' 포맷도 새로 지원합니다. 지난 6월 진행한 '2025년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에는 패션/뷰티, 플레이스,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등 약 50개 카테고리에 10만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몰렸습니다. 창작자들이 안정적인 창작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고 수익 공유 프로그램인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도 정식 출시합니다. 지난해부터 베타 형태로 운영되던 본 프로그램이 본격 도입된 것으로 창작자들은 짧은 호흡의 리뷰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조회수 기반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기존의 편의 기능 및 수익 지원에 더해 실질적인 창작 활동의 기반이 되도록 지속적인 수익까지 지원하면서 전방위적인 창작자 지원을 다각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네이버는 클립에 모인 창작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합니다. 오는 13일부터는 클립 플레이스 리뷰 업로드 프로모션인 '오늘여기클립'을 재편해 클립에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누구나 다양한 혜택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스토어와 제휴해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쉐어하는 '쇼핑 커넥트' ▲숏폼 콘텐츠 제작 및 수익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 등을 통해 창작자를 지원합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가 클립에 업로드되고 AI 추천 기능이 지속 강화되는 것과 시너지를 내면서 이용자들도 클립 내에서 풍성한 콘텐츠와 밀도 있게 연결될 것으로 네이버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창작자들은 새로워진 '클립크리에이터' 앱을 통해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지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클립 조회수를 기반으로 수익을 정산해 주는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따른 정산 금액을 확인하고 정산을 받을 수 있으며 클립의 반응을 조회수, 시청자, 팔로우 등 통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립크리에이터 홈에서는 인기 클립부터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까지 창작 아이디어를 확인하며 영감을 받을 수 있는 등 창작자를 위한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이번 '클립 프로필' 신설 등으로 플랫폼 전반의 창작자 생태계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수익화까지도 지원해 창작자들이 창작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오는 11월부터는 더욱 다양한 수익화 프로그램으로 클립 생태계 안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들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