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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따봉 브라질산’ 애플망고 판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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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2, 2017, 11:11:21

기존 대만산·페루산보다 새콤달콤하고 아삭한 맛..6일부터 5900원에 선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유통업체들의 수입과일 산지 다변화를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6일부터 서울역점, 잠실점, 서초점 등 수도권 10여개점에서 ‘브라질산(産) 애플망고(1개)’를 5900원에 선보인다. 오는 9일부터는 전국 롯데마트 지점으로 확대해 운영 판매할 예정이다.

 

‘애플망고’란 망고의 한 종류로 속은 망고처럼 노랗지만, 껍질은 사과처럼 붉어 붙여진 이름이다. 주로 대만, 태국, 페루 등에서 수입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이번 ‘브라질산 애플망고’는 ‘토미(Tommy)종’ 상품으로 올해 처음으로 검역에 통과해 국내에 선보이게 됐다. 기존 대만 등에서 수입되던 ‘켄트(KENT)종’보다 새콤달콤한 맛과 향이 강하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아삭한 식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브라질산 애플망고’는 브라질 동부지역인 바이아(Bahia)에서 연중 재배되는 상품으로 대만산 또는 페루산 애플망고 비수기에도 상시 운영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브라질산 애플망고는 9~11월까지 운영이 가능하며 내년부터는 9월부터 취급 예정이다. 롯데마트 판매기준으로 기존 대만산 애플망고는 3~8월, 페루산 애플망고는 12월~3월까지 운영됐다.


최근 수입과일에 대한 수요가 늘어 롯데마트는 여러 나라의 수입과일을 수입해 좋은 품질의 수입과일을 저렴한 가격에 연중 선보여 고객 확보에 나섰다.

 

실제로, 롯데마트는 환율과 현지 작황 상황에 따라 다양한 국가 산지의 상품을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최근 필리핀의 태풍 피해로 바나나 가격이 상승하자 올해 처음으로 멕시코 바나나를 대체해 선보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인도산 망고, 우즈베키스탄 체리 등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에 반입되는 수입과일의 최근 10년 간 품목별 수입 국가를 보면, 망고, 오렌지, 바나나 등 국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수입과일의 경우, 수입국가 수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마트의 2016년과 2017년(1~10월)간 수입과일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4.5%, 3.9% 가량 신장하는 등 국산과일 대비 수입과일은 높은 신장세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는 6일부터 선보이는 브라질산 애플망고(Tommy종) 외에도 향후 Palmer종, Keit종 등의 애플망고도 추가로 도입 예정이다. 여기에 미국산 키위 등 여러 국가의 수입과일들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김주미 롯데마트 과일 MD(상품기획자)는 “늘어나는 수입과일에 대한 고객 수요를 고려해 보다 다양한 수입과일을 저렴하게 선보이기 위해 해외 산지 개발에 지속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브라질산 애플망고 외에도 새로운 산지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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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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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 190만개 추가 입고…SKT, “오는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 마무리하겠다”

유심 190만개 추가 입고…SKT, “오는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 마무리하겠다”

2025.06.10 18:23: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이달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을 전체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0일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SKT 사이버 침해 사고 일일 브리핑에서 김희섭 SK텔레콤 PR 센터장은 "14일까지 유심 190만개가 추가로 입고된다"라며 "교체에는 문제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T는 오는 16일까지 모든 예약 고객에게 교체 일자 안내 문자를 보내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전날 17만명이 유심을 추가로 교체해 누적 교체자는 680만명으로 늘었고 잔여 예약자는 280만명으로 줄었다고도 발표했습니다. 유심 교체 안내를 받았으나 일주일 내 오지 않은 가입자는 46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일주일이 지났어도 교체는 가능합니다. 김 센터장은 "매장에 방문하지 않은 46만명의 가입자를 제외하면 잔여 예약자는 곧 200만명 이하로 내려갈 것"이라며 "예약자 교체가 완료되면 예약하지 않은 사람도 매장에서 유심을 교체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SKT는 본사 직원과 자회사 직원을 전국 매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임봉호 MNO(이동통신) 사업부장은 "자회사와 계열사 직원이 최대한 지원하고 있고 물량도 충분히 확보된 만큼 일 25만~30만 명 정도는 유심을 교체할 수 있다고 본다"라고 말했습니다. SKT의 신규 영업 재개 시점과 고객 보상 방안 발표 등은 이달 말에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 센터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유심 교체 작업과 현장 지원 등에 대한 부분을 매일 설명하고 있다"라며 "교체 작업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예약한 사람들이 빨리 교체를 완료하면 재개되지 않을까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보안 강화 전략 수립은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으며 SKT는 고객신뢰회복위원회에서 논의한 보상 방안 등과 함께 발표할지 여부를 검토 중입니다. 발표 시점은 조사단 결과가 나오는 이달 말 즈음으로 예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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