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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 “은행 계좌이동·관리서비스, 밤10시까지 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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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30, 2017, 12:10:00

기존 이용시간 오전 9시~오후 5시에서 확대..“낮 시간 이용 불가한 직장인들 고려”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내일부터 은행 계좌이동서비스와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의 이용시간이 대폭 확대된다. 은행 영업시간 내(오전 9시~오후 5시)에만 서비스를 제공해, 직장인 등이 밤 시간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지적을 개선한 것이다. 또한,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의 조회 대상에 펀드·ISA계좌 등도 포함된다. 

금융위원회(위원장 최종구)는 오는 31일부터 ‘계좌이동’ 및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두 서비스의 이용시간을 밤 10시(기존 오후 5시)까지 늘리고,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조회 대상을 기존 예금에서 펀드와 ISA, 그리고 국민주(1988년~1989년 사이 은행을 통해 청약)까지 확대한다.

계좌이동서비스는 자동이체 출금계좌의 변경·해지를 인터넷이나 은행창구, 모바일 앱 등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의 경우 소액 장기 미사용 계좌의 잔고 이전·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서비스는 각각 2015년 10월과 작년 12월에 시작됐다.

서비스 이용현황을 보면, 계좌이동서비스는 지난 9월말 기준 1767만명이 서비스를 이용해 1404만개의 자동이체 출금계좌를 변경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의 이용자는 799만명이며 537만개의 계좌를 해지하고 448억원을 정리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이용시간 확대로 직장인 등 근무시간에 서비스 이용이 곤란했던 소비자도 퇴근 후 밤 시간대에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며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의 경우, 펀드나 ISA 등 투자상품의 해지는 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야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두 서비스는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상에서 모두 밤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단순 조회서비스는 매일 가능하지만, 잔고이전·해지서비스나 자동이체 해지·출금계좌변경서비스 등은 은행 영업일에만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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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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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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