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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리브온, 소상공인 특화서비스 탑재..이르면 年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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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31, 2017, 08:10:04

KB국민은행의 모바일 부동산 금융플랫폼..예비·신혼부부 이은 실수요자 맞춤
‘상가(권) 정보 통합시스템’ 활용..“소규모 창업 준비중인 서민들에 도움 예상”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KB국민은행의 부동산금융 모바일 플랫폼 ‘KB부동산 Liiv ON(이하 KB리브온)’이 소상공인 특화 서비스를 빠르면 연말까지 선보인다. 예비·신혼부부에 이은 ‘부동산 실수요자’ 대상 특화 서비스의 2탄 격이다. 

28일 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자사 부동산 플랫폼인 KB리브온 앱에 소상공인 특화 서비스(가칭 ‘소상공인 전용관’)를 늦어도 내년 초까지 탑재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이 작년 5월에 출시한 KB리브온은 부동산 매물검색과 대출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기존 부동산 앱들과 달리 부동산 중개업자로부터 매물 등록 수수료(1500원~1만원 이상) 등을 일절 받지 않아 ‘상생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혼부부 전용관’을 마련해 대표적인 주택 실수요자인 신혼·예비부부의 특성에 맞는 부동산과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신혼집 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가지고 있는 예산과 기타 조건에 맞는 주택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KB리브온에 탑재될 소상공인 전용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이 작년 말에 개발한 ‘상가(권)정보 통합시스템’을 활용한다. 이 통합시스템은 전국 1200여개의 주요 상권에 대한 시장 동향·고객·유동인구 분석 등을 제공하며 상가 위치 정보만으로도 예상 대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고창영 KB은행 부동산금융부 부장은 “지난 8월 신혼부부 전용관에 이어 대표적인 부동산 실수요자인 소상공인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곧 출시할 예정”이라며 “소규모 창업을 계획 중인 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KB리브온 앱을 다운받은 사람은 약 36만명이다. 스마트폰 앱이 아닌 PC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도 다수 있어 실제 이용자 수는 더 많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방송인 서장훈 씨를 모델로 한 광고 등을 통해 신규 이용자 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KB리브온에 등록된 부동산 중개업소는 현재 3만개 이상이다. 이중 실제로 매물을 활발하게 등록하는 중개업소가 4500여개 가량이다. 고창영 부장은 “전국의 부동산 중개업소 수가 대략 10만개 정도 된다”며 “앞으로 등록 중개업소가 더 늘어나 좋은 매물이 많이 등록되면, 이용자 수는 자연스럽게 늘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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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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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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