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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앱(App), ‘나만의 쇼핑 도우미’로 진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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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6, 2017, 10:10:08

맞춤형 쇼핑정보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 19일 오픈
‘추천해요’·‘자주사요’ 등 고객별 CRM 빅데이터 활용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이마트앱(App)이 한층 더 똑똑해진다.

 

이마트는 오는 19일 부터 이마트앱(App)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쇼핑정보를 제공하는 ‘이마트의 제안’을 선보인다.

 

이번 ‘이마트의 제안’은 고객의 쇼핑을 분석해 관심 있을 만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된 쇼핑 컨시어지 서비스다. 이마트가 축적한 구매이력 등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 중 대표 메뉴인 ‘추천해요’는 행사 상품 중 해당 고객의 구매빈도가 높은 카테고리의 10개 상품을 선정해 맞춤형 리스트를 제공한다.

 

만약, 해당 고객에게 제공될 상품이 10개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동일 연령대가 자주 구매하는 카테고리의 행사 상품들을 선정해 보여주게 된다.

 

또한, 이마트 매장과 이마트몰에서 자주 구매한 상품들을 보여주는 ‘자주사요’와 모바일 전단 상품 중 미리 찜해두었던 상품들을 보여주는 ‘찜했어요’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한 쇼핑리스트로의 기능도 강화했다.

 

고객별로 선호하는 신용카드를 설정(최대 3종)하면 해당기간 진행 중인 카드사별 행사내용을 제공해 혜택을 빠짐없이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00카드로 유아용품을 주로 구매하는 고객이 ‘이마트의 제안’에 들어가게 되면 기저귀나 분유 카테고리의 행사상품들이 우선적으로 제공되며, 00카드로 혜택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이마트 앱의 '고도화' 작업은 충성도 높은 단골 고객군을 확보하기 위한 포석이다. 이마트가 지난 9월 이마트앱(App)을 사용한 고객을 분석해 본 결과 월 4회 이상 이마트 매장을 이용한 고객의 비중이 42%에 달한다.

 

이마트는 ‘이마트의 제안’을 통한 쇼핑기능 강화뿐 아니라 여러 콘텐츠 보강을 통해서도 이마트앱(App) 활용 고객 확대에 나서고 있다.

 

올해 1월에는 영수증을 종이로 출력하는 대신 이마트 앱(App)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4월에는 ‘생활의 발명’, ‘웹드라마’ 등 이마트 영상 전용 서비스인 ‘이마트 TV’를 추가했다.

 

또한, 이마트 매장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이마트 뮤직’ 서비스는 새롭게 리뉴얼했으며, 일부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해 벨소리 다운로드 기능까지 추가했다.

 

이번 앱서비스 신규 론칭과 개선을 통해 이마트 앱(App)의 사용자수는 올해 상반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1% 가량 증가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증가율이 15%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 브랜드마케팅팀 김성준 팀장은 “이마트 앱(App)이 고객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인화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마트한 이마트 매장 쇼핑 도우미가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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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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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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