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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카카오에서 자동차보험 실제보험료 비교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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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9, 2017, 13:08:31

다음 검색창에 ‘자동차보험’ 검색어 입력..“정보사각지대 해소·보험료 경쟁 촉진 예상”
할인특약 조회 기능 추가·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개설 등..“비교 정확도·모바일 접근성↑”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보험다모아의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포털 사이트인 ‘다음(DAUM)’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각종 할인특약 조회도 가능해져 보험료 비교의 정확도가 향상됐다. 또한, 카카오톡에 ‘보험다모아 플러스친구’가 개설돼 보험다모아의 모바일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금융위원회는 포털사이트 다음을 통한 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 실제보험료 비교·조회 연계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생명보험·손해보험협회와 ‘카카오(다음)’는 상호 협의를 거쳐 지난달 26일에 정보제공 협약 등을 체결한 바 있다.

보험사별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하길 원하는 소비자는 다음 검색창에 ‘자동차보험’이나 ‘자동차보험료’ 등을 입력하면 된다. 보험다모아의 보험료 비교정보를 인터넷 포털 화면에서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보험다모아가 인터넷 포털과 연계되면서 소비자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정보 사각지대가 해소됐다”며 “자동차보험 시장에서도 보험사간 보험료 경쟁이 촉진되고 보험료 인하 등 소비자 편익 증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보험다모아와 다음간 보험료 비교 서비스는 현행 자동차보험에서 실손의료보험, 연금보험 등으로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빠르면 오는 10월부터 실손의료보험에 대한 서비스 연계 논의가 먼저 이뤄질 예정이다. 

이밖에 마일리지, 블랙박스 등 다양한 자동차보험 추가 할인특약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보험다모아에 새롭게 탑재됐다. 그간 보험다모아에서는 전 보험사에 공통되는 기본 보험료만 조회가 가능해, 조회한 보험료와 실제 가입 때 보험료 간 차이가 발생했다.

29일부터 각 보험사가 개별적으로 운영 중인 총 9개 할인특약까지 반영된 최종적인 보험료 조회 기능이 보험다모아에 반영된다. 9개 할인특약은 마일리지, 블랙박스, 자녀할인, 사고통보장치, 대중교통, 안전운전습관, 주행거리 연동, 이메일, 서민우대 할인 등이다.

보험다모아의 모바일 접근도를 높이기 위해 카카오톡에 ‘보험다모아 플러스친구’도 개설됐다. 카카오톡 가입자는 친구 추가를 통해 누구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보험다모아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카카오톡에서 보험다모아에 바로 접속해 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자동차보험·실손보험 등과 관련한 제도 개선 사항과 보험관련 세제 혜택 변경 등의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생보·손보협회는 올해 말 ‘보험다모아 앱’도 출시할 예정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카카오톡 이용자수는 월간 4275만명에 이를 정도로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보험다모아 서비스 이용하고, 보험 관련 정보가 신속하게 소비자들에게 전달돼 보험계약자 권익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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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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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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