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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어난지 36년..처음으로 내 피부 속을 파헤쳐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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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6, 2017, 09:07:32

[권지영의 생경한 소식] 셀트리온 셀큐어랩 맞춤형 뷰티 카운셀링 체험기
90분짜리 피부정밀분석 선택..전문가 “건조한 민감성에 자외선 차단 중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은 마음은 남녀노소 모두 다르지 않을 터. 30대 중반을 맞게 된 기자도 동안 피부를 가지고 싶다는 욕망이 부쩍 높아졌다. 하지만, 일주일에 1~2회 마스크팩을 하는 것이 유일한 홈케어 관리법이다.


내 피부 상태가 어떤지 알아보고, 피부에 맞는 관리법을 공부하고 싶어서 유투브를 뒤적이곤 한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따라해봐도 역시나 만족스럽지 않았다. 그러던 차에 셀트리온스킨큐어 셀큐어랩에서 개인 맞춤형 뷰티 카운셀링을 한다는 소식을 접했다.


전문 피부 상담사가 직접 피부 상태를 점검하고, 진단해주는데, 개인의 선호에 따라 20분~90분짜리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고 했다. 비용은 무료! 당장 달려갔다. ‘내 피부의 모든 것을 알고야 말겠다’는 의지로 피부 정밀 분석 코스(90분)를 선택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기자의 피부타입은 건조한 민감성 피부. 약간의 색소침착이 있지만, 양호한 편이고, 주름, 탄력도 실제 나이에 비해 양호. 다만, T존(이마와 코) 부위를 중심으로 모공 케어가 필요다는 진단을 받았다.



셀트리온스킨큐어 본사(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매장에서는 쇼룸, 카페, 카운셀링 존, 셀큐어랩 등이 마련돼 있다. 4층에 위치한 셀큐어랩에 도착하니, 현재 셀큐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라인별 화장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피부 카운셀링은 안쪽에 마련된 상담실에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90분 코스의 ‘피부 정밀 분석 코스(Intensive Course)’와 40분 코스의 ‘피부 분석 코스(Basic Course)’, 그리고 피부 타입 확인 코스(Simple Course)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에 맞춰 피부 측정 및 카운셀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작년 9월부터 시작한 이 서비스는 지금까지 약 500명이 체험했다.


셀큐어랩에서는 바우만 박사의 16가지 피부유형을 기반으로 일반적인 피부타입 분석보다 더 세밀하고 과학적인 방식으로 피부 타입을 분석해주고 있다. 바우만 박사는 피부과의 교과서로 불리는 피부유형을 개발한 인물로 건조·민감성·탄력·모공으로 나눠 피부타입을 진단한다.


기자가 선택한 90분짜리 코스는 피부 속까지 들여다볼 수 있는 3가지 피부 측정 기기로, 수분과 탄력, 모공, 색소, 피지, 주름 등 전반적인 피부상태를 측정해 어떤 관리가 필요한지 알려준다. 이 후 홈케어로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타입별 키트까지 제공해 준다.


먼저, 현재 화장상태와 화장습관, 생활습관에 대해 체크했다. 평소 자외선 차단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는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지 등 뷰티와 헬스를 두루 살펴봤다. ‘야누스’라는 기기를 이용해 얼굴 사진을 찍었는데, 평소처럼 화장을 한 상태와 세안을 한 상태 두 번으로 나눠 찍었다.


총 6차례에 걸친 촬영을 통해 생활 패턴과 화장 습관을 꼼꼼히 확인했다. 평소 겉으로 보여지는 피부 표면부터 진피층, 자외선 차단 여부, 미세 모공, 투명 주름 등을 살펴봤다. 특히 숨어 있는 색소 침착의 진행 정도까지 확인할 수 있어 얼굴 어느 부위에 색소 침착이 진행되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이 과정에서 평소 겉으로 보여지는 피부 표면은 양호해 보이지만 자외선 차단은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이 후 피부측정 기기로 피부를 50배 정도 확대해 피부 노화가 어느 정도 진행됐는지 진단했다. 평소 고민이었던 모공이 T존(이마와 코)부위 중심으로 적나라게 보였다.


박지은 셀큐어랩 상담사는 모공 관리는 이중 세안과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화장을 지울 때 화장솜을 이용해 클렌징 워터(혹은 오일, 로션 등)를 얼굴에 3초간 대고 녹이듯 지우라는 팁도 알려줬다. 폼클렌징으로 꼼꼼히 세안한 후 기초 제품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도 잊지 말라는 조언도 더해졌다.


이 밖에 유분, 수분, 탄력도를 트리플 센스로 측정했는데, 유·수분 밸런스는 양호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다만, 얼굴의 양 볼 끝은 매우 건조한 상태(악건성)이기 때문에 수분 공급에 신경을 쓰라는 질책(?)도 받았다.


피부 테스트가 끝난 후 바우만 박사의 16가지 피부유형 중 'DSPT(민감한 건성, 색소침착)'로 최종 진단을 받았다. 민감한 건성에 색소 침착이 있지만, 주름이 적은 상태라는 것. 민감성 피부기 때문에 자극이 적은 미백과 보습 제품이 필요하다는 설명도 더해졌다.



마지막 코스는 바로 셀큐어랩 상담사가 현재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것이다. 셀트리온 셀큐어 라인 중 피부 진단에 맞는 샘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건성에 민감하고, 색소침착을 완화시켜주는 제품들로 구성됐는데, 사용한 이후 다시 피부 테스트를 해볼 수 있어 이전 피부 상태와 비교할 수 있다.


상담사가 추천해준 코스대로 부스팅, 스킨, 로션, 크림 등을 사용했는데 피부에서 쫀쫀함이 느껴졌다. 그리곤, 간단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동했는데, 한스킨의 파우더부터 립제품, 마스카라 등 색조 화장품들을 고루 사용해볼 수 있었다.


현재 피부 상태에 대한 진단과 상담을 받고 나니 금방 90분이 지났다. 피부 상담은 오전 10시와 오후 2시, 4시에 하루 3차례씩 진행된다. 시간대별로 1명만 예약받기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차분하게 상담받을 수 있고, 평소 피부 관리 중 궁금했던 점을 충분히 물어볼 수 있었다.


특히 평소 피부 관리에 관심이 있었는데 비용 부담 등으로 망설였다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또 화장품에 관심이 많았다면 기초부터 색조까지 여러 제품을 체험해볼 수도 있다. 다만, 셀큐어랩은 서울 2곳을 포함해 전국에 단 4곳에 불과하는 게 아쉬운 대목이다.


셀큐어랩의 뷰티 카운셀링은 신사 본점 이외에 직영 매장인 대학로점, 대전점, 광주점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셀트리온스킨큐어 온라인 사이트(www.celltrionskincure.com)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00~오후 6:00(주말 휴무)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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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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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 씽큐 온’으로 AI 홈 시대 열어

LG전자, ‘LG 씽큐 온’으로 AI 홈 시대 열어

2025.10.22 10:16: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AI 홈 허브 'LG 씽큐 온(ThinQ ON)'을 본격 출시합니다. LG전자[066570]는 22일 온라인브랜드샵(LGE.COM)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LG 씽큐 온과 'LG IoT 디바이스'를 국내에 순차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LG 씽큐 온의 출하가는 24만6000원, LG IoT 디바이스는 4만~51만3000원입니다. IoT 기기 연결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씽큐 온 구매 시 전문기사 설치를 선택하면 전문 설치 엔지니어가 방문해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맞춤형 AI 홈을 구성해 줍니다. 또, 집 안의 AI 가전, IoT 기기 등과 씽큐 온의 연결은 물론, 음성/원격 제어 및 가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은 "'LG 씽큐 온'은 일상 대화를 통해 마치 친구처럼 공감하며 소통하는 AI 홈의 핵심 허브"라며 "생성형 AI로 가전을 제어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안하는 차별화된 AI 홈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 씽큐 온은 고객과의 일상 대화를 통해 맥락을 이해하고 생활 패턴을 학습·예측합니다. 집 안 가전과 IoT 기기를 24시간 연결 상태로 유지하며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는 LG AI 홈의 핵심 기기입니다. LG 씽큐 온은 생성형 AI가 탑재돼 고객과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외출 시 "하이 엘지, 에어컨 끄고 로봇 청소기 돌려줘. 그리고 한 시간 후에 제습기 틀어줘"라고 복잡한 명령을 내려도 기억하고 실행합니다. 또 여러 가전을 한 번에 켜고 끄거나 "하이 엘지, 침실에 있는 조명 모두 꺼줘" 등 공간별로 기기를 제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LG전자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씽큐 온과 IoT 기기로 구성한 AI 홈 패키지도 선보입니다. 최적의 맞춤 수면 환경을 조성하고 싶은 고객은 씽큐 온과 스마트 조명 스위치, 스마트 전구 등으로 구성된 웰슬리핑(Well-Sleeping) 패키지가 추천됩니다. 전용 앱을 통해 설정된 취침 시간에 맞춰 조명이 서서히 어두워지는 동시에 에어컨, 공기청정기는 저소음 모드로 동작하고 연결된 IoT 블라인드는 자동으로 닫히는 등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스마트 버튼 ▲공기질 센서 ▲온/습도 센서 ▲도어 센서 ▲모션/조도 센서 ▲스마트 플러그 ▲스마트 조명 스위치 ▲스마트 도어락 등 다양한 LG IoT 디바이스를 포함한 '스마트스타트(Smart Start)' 패키지를 구매하면 집 안 전체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AI 홈으로 조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습기에 취약한 베란다, 드레스룸에 온습도 센서를 설치하면 습도가 높아졌을 때 씽큐 온이 연결된 에어컨이나 제습기를 자동으로 가동합니다. 공부방, 주방 등에 공기질 센서를 설치하면 미세먼지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모션·조도 센서, 도어 센서 등으로 공간의 상태를 분석해 가전제품과 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기능이 없는 가전도 씽큐 온과 IoT 기기를 활용하면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플러그를 헤어드라이어나 선풍기 등에 연결하면 외출 시에도 씽큐 앱으로 전원을 차단할 수 있고 스마트 조명 스위치를 설치하면 조명을 음성이나 원격으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씽큐 온과 연동된 AI 가전 및 IoT 기기의 안전한 연결과 데이터 보호를 위해 자체 보안 시스템인 'LG 쉴드'를 적용했습니다. LG 쉴드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분석, 설계, 구현, 검증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취약점을 제거하고 보안 검증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되는 LG전자의 보안 시스템입니다. 개인정보 등 민감 정보를 암호화하고 암호화 키(Key)를 분리된 공간에 저장해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한편, 외부에서 작동 코드나 데이터를 변조할 수 없도록 보호합니다. 또, 최신 암호 기법을 적용해 데이터를 보호하고 위협‧침입을 실시간 탐지해 차단합니다. LG 씽큐 온은 개방형 스마트홈 연동 표준인 매터(Matter) 인증을 받았습니다. 와이파이(Wi-Fi), 쓰레드(Thread) 등 연결 방식을 지원해 다양한 국내외 가전 및 IoT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 LG 씽큐 앱의 통합 허브 앱스토어 '씽큐 플레이'를 활용하면 씽큐 온과 연동되는 ▲캘린더 ▲택시 예약 ▲음악 스트리밍 ▲날씨 등 약 800개의 앱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제조사의 스마트 IoT 기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모듈러 주택 '스마트코티지',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슈필라움', 씽큐 '아파트 단지 연결 서비스' 등 AI 공간 솔루션을 통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인사이트에이스 애널리틱스'는 AI 기반 글로벌 스마트홈 시장이 올해부터 연평균 21.3%씩 성장해 오는 2034년에는 1041억달러(한화 약 149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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