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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가성비 갖춘 벨기에 향초 직수입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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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5, 2017, 14:07:04

164년 전통의 벨기에 향초 브랜드 ‘SPAAS(스파스)’의 제품 48종 팔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고가의 미국산 브랜드 혹은 중국산 저가제품 일색이던 향초 시장에 가성비를 앞세운 유럽산 제품이 새롭게 나타났다.

 

홈플러스(사장 김상현)는 164년 전통의 벨기에 향초 브랜드 ‘SPAAS(스파스)’의 제품 48종을 현지에서 직수입해 시중 대비 저렴한 가격에 연중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SPAAS(스파스)’는 1853년 벨기에 SPAAS 가문이 설립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유럽의 대표 양초·향초 브랜드로 까르푸, 테스코 등 세계적인 유통회사에 납품하며 높은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홈플러스는 ‘SPAAS(스파스)’ 향초 제품 중 벨기에와 폴란드에 위치한 현지 공장에서 생산되는 향초 48종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티라이트(12p·약 4~5시간 사용) 2490원 ▲유리자 캔들(약 60시간 사용) 9990원 ▲유리컵 캔들(약 25시간 사용) 1990원 ▲필라캔들(80*150mm·약 65시간 사용) 4990원 등이며, 각각 9종류의 향과 일반(무향)으로 구성돼 있다.

 

홈플러스가 수입·판매하는 ‘SPAAS(스파스)’ 향초의 가장 큰 특징은 미국산 브랜드 고가 향초의 3분의 1 수준의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면서도 중국산 저가 향초와 비교할 수 없는 높은 품질을 갖춘 ‘가성비’에 있다.

 

이 처럼 홈플러스가 가성비를 갖춘 유럽산 향초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것은 국내 향초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띌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 향초 시장은 유럽에 비해서는 낮지만, 업계는 GDP가 올라갈수록 향초에 대한 수요가 늘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 홈플러스의 최근 1년간 향초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띄고 있다. 앞으로 향초 시장이 큰 비즈니스로 이어질 것으로 판단해 기존 중국과 태국산 향초보다 높은 품질의 유럽산 향초 브랜드 발굴에 나선 것.


특히 이번 향초는 홈플러스의 인테리어 소품 담당 바이어가 직접 벨기에의 ‘SPAAS(스파스)’ 공장을 방문해 제품과 단가에 대한 협상을 진행했다. 제조공정과 내용물에 대한 검증 테스트를 진행해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이다.

 

물론 협상 초반에는 어려움도 있었다. ‘SPAAS(스파스)’가 유럽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다 보니 아시아 지역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한국의 대형마트에 제품을 내주는 것에 대한 부담을 가진 것이다.

 

하지만, 담당 바이어는 꾸준한 설득과 장기적인 비즈니스 플랜의 공유 끝에 홈플러스와의 거래를 성사시켰다. 여기에 제조업체와의 직거래를 통해 낮은 가격에 ‘SPAAS(스파스)’ 제품을 국내에 론칭할 수 있게 됐다.

 

박혜영 홈플러스 홈인테리어팀 바이어는 “오랜 전통과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벨기에 대표 브랜드 ‘SPAAS(스파스)’의 향초를 직접 소싱해 들여왔다”며 “제조업체와의 직거래로 유통마진을 낮춰 가격경쟁력을 확보한 만큼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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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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