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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사장 “고객 중심 경영 더욱 강화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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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3, 2017, 11:06:09

KB손보, 새 사명으로 출범 2주년 기념식 진행..​​ ​​​​​우수 고객들에게 감사패와 선물 증정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KB금융그룹의 12번째 계열사인 KB손해보험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KB​손보(대표이사 사장 양종희)는 ​​새로운 사명으로 출범한 지 2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진행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힘찬 도약을 다짐했다고 23일 밝혔다.​​

KB손보는 지난 2015년 6월 24일, 역삼동 KB아트홀에서 출범식과 함께 KB손보의 새로운 출발을 선언한 바 있다. 그리고 2년이 23일에 KB손보는 같은 장소에서 출범 2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와 동시에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라는 비전을 되새기고 ‘고객 중심 경영’에 더욱 전념할 것을 다짐했다.​​

행사에는 양종희 KB손보 대표이사와 주요 임직원 100여명과 우수고객, 영업가족들도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출범 후 회사의 성과와 직원들의 성장, 앞으로 나아갈 방향 등을 담은 ‘희망영상’이 공개됐다.​​

또한, 우수고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600만 고객 중 최우수 고객으로 선정된 인원들에게는 감사패와 특별한 선물을 증정됐다. 기념식이 끝난 뒤에는 간담회를 진행하고 고객과 영업가족들이 평소 느꼈던 회사에 대한 생각과 바람 등을 함께 공유했다.​​

양종희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KB손해보험으로의 출발은 단순한 브랜드의 변경이 아니라 고객 중심으로 경영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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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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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하루 동안 100만명…K-불꽃축제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려면

단 하루 동안 100만명…K-불꽃축제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려면

2025.09.15 13:10: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매년 가을, 서울의 밤하늘을 수놓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단순한 불꽃놀이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0년부터 이어진 이 축제는 매년 100만명이 넘는 관람객을 불러 모으며 국내 최대 단일 불꽃축제로 성장한 겁니다. 이에 대해 서철현 (사)문화관광진흥연구원 이사장은 “서울세계불꽃축제가 관광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불꽃축제 기간 약 295억원 규모의 직접적 경제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숙박·교통·식음료 매출 증가뿐 아니라 카페·편의점·배달 등 생활편의 서비스 수요 확대, 임시 인력 고용 창출 등으로 지역 경제 전반에 활력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집계에 따르면 2025년 서울에서는 70여개 축제가 열리지만, 단 하루에 100만명 이상을 끌어모으는 축제는 불꽃축제가 유일합니다. 방문객의 절반 이상이 서울 외 지역에서 찾고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 비중도 꾸준히 늘고 있어 글로벌 관광자원으로서 잠재력이 크다는 평가입니다. 서철현 이사장은 “불꽃이 주는 감각적 경험은 관광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기 때문에 세계 3대 불꽃축제처럼 서울세계불꽃축제도 해외 관광객을 유치할 강력한 잠재력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실제로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DIFF 2025’ 불꽃축제에는 전 세계 관광객이 몰려 행사 기간 숙박객이 9만 8000명을 기록, 전년 대비 6%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는 불꽃축제가 도시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력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는 분석입니다. 안전과 환경 관리도 해마다 개선되고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안전 대책과 환경 보호 방안을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시민들에게 책임 있는 축제로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동시에 불꽃축제가 만들어내는 방문객 수, 상권 매출 증가, 고용 창출 등 실질적인 효과에 대한 균형 있는 평가도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서철현 이사장은 “불꽃축제가 단순한 오락이 아니라 문화·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도시의 자산이라는 인식을 시민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 상권과 연계한 프로그램, 주민 참여 확대 등을 통해 축제가 지역과 함께 성장한다는 공감대를 확산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지속 가능한 축제로서 고유성과 정체성을 확립할 때, 시민 모두가 자부심을 느끼는 ‘우리 도시의 상징’이자 다시 찾고 싶은 이유로 남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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