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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여름 ‘마이너(M.I.N.O.R)’가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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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2, 2017, 10:06:51

롯데百, 빅데이터 통해 올 여름 인기 아이템 소개..멀티 아이템·악기·즉석반찬 등 인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본격적으로 무더운 여름 시즌이 시작되는 6월, 롯데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은 어떤 여름 의류 상품과 용품에 관심을 나타내는지를 알려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롯데백화점은 작년 6월 21일부터 8월 22일까지 상품군별 매출 신장률을 조사한 결과를 12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기온이 30도 이상 넘는 날과 SNS에 ‘덥다’ 키워드가 10만건 이상 기록한 날을 기준으로 체감 더위가 높았던 날을 집중 분석했다.

 

무더위 기간 동안 상품군별 신장률을 분석해보면 소위 백화점 내에서 ‘비주류’로 통하던 상품군의 매출 신장률 약진이 두드러졌다. 반대로 상대적으로 백화점 인기 아이템인 티셔츠, 화장품, 와인 등의 아이템들이 무더위 기간에 역신장을 기록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예컨대, 백화점 매출 분석 결과에서 ‘Multi-Item(멀티 아이템)’, ‘Instrument(악기)’, ‘No Chemistry Cosmetic(약국 화장품)’, ‘On the spot Food(즉석 반찬)’, ‘Regular Liquor(일반 주류)’ 등 5자기 세부 키워드를 설정했다.

 

우선 최근 여성 고객들은 무더운 날씨에 단순 티셔츠와 핫팬츠를 구매하기 보다는 외출 시 가볍게 착용이 가능하고 실내에서도 입을 수 있는 ‘멀티 아이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실내에서 입는 느슨한 실루엣 가운을 의미하는 아이템인 ‘로브’는 소재가 얇아 더운 날 외출 시에도 착용할 수 있으며, 리조트 룩뿐만 아니라 실내 홈웨어와 목욕가운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작년 여성 패션 업계에서 여름 인기 상품으로 큰 이슈가 됐다.


또한 올해 3~5월 동안에도 롯데백화점에서 선보인 티셔츠, 핫팬츠 등의 여름 상품 소진율보다 2배 이상 높은 소진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외에도 ‘로브’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로브’를 활용한 로브 원피스, 로브 셔츠 등의 아이템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 여름 신장률 폭이 가장 높게 상승한 상품군은 기타와 디지털 피아노 등 실내 취미 상품인 악기’다. 최근 결혼을 하지 않으면서 소비 능력이 있는 남성, 여성 고객들은 무더운 여름을 야외가 아닌 집에서 보내는 경향이 늘어나면서 취미 활동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악기’ 상품의 연간 매출 신장률은 -4.7%를 기록한 반면, 무더위 기간 동안에는 61.7%의 신장률을 기록하면서 연 평균 보다 신장률 폭이 66%P 이상 늘었다.


무더운 여름철에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대폭 상승했다. 특히 약국 화장품 제품이 인기를 끌었는데, 파리의 몽쥬 약국 화장품 브랜드인 바이오더마, 유리아쥬를 많이 찾았다. 이에 롯데백화점도 메디큐브 등의 약국 브랜드를 지난해 입점시켰다.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집에서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즉석반찬를 찾는 고객도 많아졌다. 무더위 기간 동안 즉석반찬과 규격식품의 매출 신장률은 100% 이상을 기록한 반면, 백화점 내 중식 및 한식 식당가는 10%대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높은 신장률 폭 차이를 보였다.

 

와인은 백화점 주류 상품군의 주요 아이템으로, 전체 주류 판매 매출 충 90% 이상을 차지한다. 하지만 무더위 기간에 고객들은 맥주 등 시원한 주류를 찾으면서, 해당 기간 동안 일반 주류의 신장률은 39% 신장했으며, 이에 반해 와인은 -5%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트렌드가 급변하면서, 과거 백화점에서 구매가 많이 않았던 상품들도 여름 시즌에 인기 아이템으로 등극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해 고객들이 다양한 쇼핑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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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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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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