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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친환경 한우 20~30%저렴하게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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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2, 2017, 09:06:52

지난 9일 ‘제3 친환경 한우 지정농장’ 현판식 진행..안동·의성·여주서 운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리테일이 친환경 한우 지정농장을 3개까지 늘렸다.


GS리테일은 지난 9일 주식회사 삼호(이후 삼호)와 제3친환경 우수지정농장(이후 제3지정농장) 협약식과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GS리테일은 경북 안동의 제1지정농장, 경북 의성의 제2지정농장에 이어 경기도 여주의 제3친환경지정농장을 운영하게 됐다.


한우 3500두를 사육할 수 있는 제1·2지정농장에 이어 500두 사육 규모의 제3지정농장까지 추가된 것. GS수퍼마켓은 친환경 지정농장의 운영을 통해 최고 품질의 믿을 수 있는 친환경 한우를 경쟁사 대비 20~30% 알뜰하게 제공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GS리테일이 지정농장을 통해 친환경 한우를 적극적으로 판매한 결과 GS수퍼마켓 한우 카테고리 중 친환경 한우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60%(2016년 기준)에 달했다. 친환경 한우의 매출은 전년 대비 2015년 20%, 2016년 30%나 증가했다.


GS수퍼마켓이 친환경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지정농장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비용을 낮출 수 있었기 때문이다.


GS리테일과 친환경 지정농장은 사료급여부터 청소까지 기계식으로 진행되는 자동화 설비를 갖췄다. 또 자체 개발한 완전혼합사료, 유통단계 축소 등을 통한 비용 절감은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하는 친환경 한우 가격을 낮추는 요인이 됐다.


삼호는 유통망이 갖춰진 GS리테일에 상품을 납품해 판로에 대한 걱정 없이 최고 품질의 친환경 한우 사육과 유통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 역시 농장의 자동화 설비와 유통 단계 축소를 통해 최고 품질의 친환경 한우를 보다 알뜰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 가능해졌다. 


또한, GS리테일의 친환경 지정농장의 경우 농장, 도축장, 가공장까지 해썹(HACCP) 인증을 받았다. 직접 친환경 한우를 키우고 상품 출하까지 진행해 유통과정에 대한 보다 세밀한 위생·품질관리가 가능한 것도 지정농장의 핵심적인 장점 중 하나다.


GS리테일은 삼호와 함께 상위 10%의 우수 혈통 송아지를 선별하고, 정기적인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우의 발육 상태, 농장과 가공장의 위생상태 등을 점검 하는 등 친환경 한우가 가장 잘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성남 GS수퍼마켓 축산팀장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웰빙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지속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GS리테일은 지정농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안심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친환경 한우 대표 판매점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지난 2012년 민속한우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친환경 한우 농장을 지정농장으로 선정하고 믿을 수 있는 친환경 한우인 ‘친하누’를 판매해 왔다.


2015년 경북 의성의 민속한우 농장이 친환경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제2지정농장을 운영하게 됐고, 올해는 주식회사 삼호와 함께 제3친환경지정농장까지 늘리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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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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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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