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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위축된 한우 소비 촉진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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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1, 2017, 10:06:46

이마트, 한우 전품목 40% 할인 판매..등심·국거리 1+등급 100g당 3000~5000원
홈플러스, 농협 안심한우 전등급 초특가 할인..“침체된 한우 농가 돕기 위해 마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대형마트가 위축된 한우 소비 촉진에 나선다. 한우를 구이용, 국거리용 등 부위별로 나눠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오는 6월 6일 ‘육육(肉肉)데이를 맞아 전체 육류 상품 세일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1일부터 오는 7일까지 행사카드로 결제할 때 한우 전 품목을 40% 할인 판매한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우리·롯데·하나·SC이마트 카드이며, KB국민BC·신한BC·하나BC카드는 제외다.

 

대표품목으로 한우등심(1+등급/100g)을 5100원, 한우국거리/불고기(1+등급/100g,양지제외)는 2990원에 판다. 이번 행사를 위해 130톤(650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지난 2015년 이후 한우 가격의 고시세가 지속되면서 위축된 한우 소비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어 소비 촉진을 위해 할인을 진행한 것이다.

 


올해 5월(5월 1일~26일) 한우 지육 1kg 평균 도매가격은 1만 6134원으로 최근 5년간 5월 평균가 최고점이었던 2016년에 비해 낮아졌지만, 여전히 가격대가 높아 수요가 줄어들었다. 이 같은 가격 추이로 이마트의 한우 매출은 작년 10.2% 줄었고, 올해 5월까지 8.6% 감소했다.


반대로, 한우 수요를 대체하고 있는 수입육의 경우 가성비를 앞세워 같은 기간 19.9% 매출이 늘었다. 전체 쇠고기 매출에서 한우가 차지하는 비중도 매년 낮아져 지난해 처음으로 수입육에 역전 당한 이후 격차가 점차 벌어지고 있다.


오현준 이마트 한우 바이어는 “한우 가격의 고시세가 유지되면서 위축된 한우 소비를 활성화하고 침체된 한우 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가 저렴한 가격에 맛 좋은 한우를 드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도 6월 맞이해 ‘육육(肉肉)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7일까지 농협 안심한우 전등급 등심을 초특가에 마련하고, 농협 축산연구원의 DNA 검사 및 잔류항생제 테스트를 통과한 ‘안심한우’ 1+등급 등심(100g) 6790원, 1등급 등심(100g) 579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온 가족이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호주청정우 척아이롤 패밀리팩(100g)을 1590원에 판매하고, 1등급 이상 일품포크 국내산 삼겹살(100g)과 국내산 목심(100g)을 전년 대비 30% 이상의 행사물량으로 준비해 각각 1690원에 저렴하게 선보인다. 육류 행사 상품 전품목 마이 홈플러스 신한 카드 결제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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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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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2025.09.16 10:32:5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의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한 B2C 협력사로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양사의 협력은 지난 10일 공표된 오픈AI의 한국 오피스 출범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픈AI의 본격적인 국내 진출은 우리나라가 AI 인프라, 정부의 정책 지원, 국민의 높은 기술 수용성 등을 갖춘 'AI 풀스택(Full-stack) 국가'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회사는 2023년 AI 인재 발굴을 위한 '글로벌 AI 해커톤'을 공동 개최한 데 이어 올해 2월부터 'MIT GenAI Impact Consortium'의 창립 멤버로 제조 AI 등 산업 혁신을 위한 생성형 AI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SKT와 오픈AI는 B2C 협력을 시작으로 '챗GPT 플러스'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신규 및 3개월 이상 미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챗GPT 플러스' 1개월 구독 시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SKT 고객은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T우주'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챗GPT 플러스는 무료 버전 대비 더 빠르게 응답하고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한 우선 접근을 제공하는 오픈AI의 유료 구독 플랜입니다. 이용자들은 고급 음성모드, 영상 생성, 심층 리서치 등 확장된 기능을 높은 빈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층 리서치'는 추론을 사용하여 대량의 온라인 정보를 종합하고 여러 단계에 걸친 리서치 작업 결과를 제공하는 에이전트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나에게 가장 좋은 통근용 자전거', '상권 분석, 상품 경쟁력 분석' 등을 주제로 일상생활은 물론 전문 지식에 기반한 리포트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오픈AI와 앞으로도 B2C, B2B 분야를 비롯해 SK 그룹 차원의 협력 확장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SKT는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국내 AI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와 오픈AI의 협력은 SKT의 AI 추진 전략인 '자강(自强)과 협력(協力)'의 일환입니다. SKT는 AWS, 앤트로픽, 퍼플렉시티 등 글로벌 AI 빅테크와 우리나라 AI 혁신기업 연합인 K-AI 얼라이언스를 주도하며 국내외 AI 밸류체인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SKT는 잠재력을 보유한 AI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전략적 투자도 병행하며 글로벌 협력 진영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통신 특화 LLM'을 공동 구축한 앤트로픽은 투자 후 기업가치가 10배 이상, 마케팅 및 AI 에이전트 협력을 진행한 AI 검색엔진 시장 유력 주자 퍼플렉시티는 6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SKT는 AI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자강'에도 주력 중입니다. SKT 컨소시엄이 지난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에 선정돼 최고 수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구현에 돌입한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SKT는 최고 성능의 소버린 GPUaaS 클러스터 '해인'을 구축하고 국내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AI 전용 데이터센터인 'SK AI 데이터센터 울산'을 구축하는 등 AI 인프라 사업자로서 국가 AI 고속도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재신 SKT AI성장전략본부장은 "글로벌 AI 리더인 오픈AI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 시너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협력과 자강을 투 트랙으로 강화해 고객 중심 AI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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