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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영업 재개 초읽기..보험사들 '각고면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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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14, 2014, 17:02:09

확약서·감사 준비에 주말 반납..방대한 녹음정보 확인 애먹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이르면 내일(14)부터 금융사의 텔레마케팅(TM) 영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보험사들은 심신의 고생을 이겨내면서 오직 한 가지 일에만 노력을 기울이는 각고면려(刻苦勉勵)’의 자세로 이를 대비하고 있다.

 

1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지난 4일 금융당국이 TM영업재개 발표를 한 이후 보험사들은 일제히 고객정보동의여부에 대한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CEO의 확약을 받는 등 정보활용의 적법성을 증명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보험사들의 고객정보관리 해당부서 인력은 지난 설 연휴도 반납한 채 비상회의 준비를 하는 데 여념이 없었고, 지금까지도 내부점검과 당국 감사 준비로 주중은 물론 주말 내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워낙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일일이 점검해야 하고, 정확하고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또한 기한 내에 제출을 완료하려면 하루라도 쉴 수가 없다고 말했다.

 

특히, 보험사들은 비대면채널로 가입한 고객의 정보동의 사실을 확인하느라 애를 먹고 있다. 전화 녹취를 일일이 들으며 확인해야 하는데 녹음된 양이 너무 방대해 많은 인력을 동원해도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게 업계 측의 하소연이다.

 

당국의 고객정보관리 감사도 준비해야 상황.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내부회의가 많아져 회의준비도 해야 하고, 보험협회 회의소집에 참석 준비도 해야 하고 고객정보 동의사실 확인에 감사준비까지 정신없이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 보험사들은 서로의 눈치까지 보고 있는 실정이다. 당국이 제시한 날짜에 모든 확인 작업을 끝내야 하는 촉박함과 행여나 늦게 제출하면 불이익이 있을까하는 불안감이 큰 것이 이유다.

 

사정이 이렇지만, 보험사는 CEO 확약서 제출을 미룰 수도 없다고. 하루라도 빨리 TM영업을 재개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최선이자 영업정상화가 설계사와 보험사에 가장 중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손보업계 관계자는 고객정보활용에 대한 적법성을 증명하고 TMR들을 위한 영업정상화를 노력에 최선을 다했다면서도 시간에 쫓겨 정작 중요한 일을 놓친 건 없는지 걱정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보험협회는 이 같은 상황이 소비자 신뢰를 얻기 위해서 한번은 거쳐야할 통과수순으로 보고 있다.

 

보험협회 관계자는 당국에서 제시한 기준에 충족해 안정적인 데이터베이스로 영업하게 되면 전화영업에 대한 국민의 피로감도 훨씬 덜할 것이다당국에서도 보험사입장을 생각해 시간이 부족하면 먼저 확인된 것부터 제출하도록 권장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달 하순에는 금융업 비대면채널에 대한 전반적인 방향성과 가이드라인이 제시될 예정이다당분간은 힘들겠지만 결국 계약체결률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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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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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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