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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푸드, 위드맘 신바이오틱스 분유 리뉴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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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0, 2017, 10:04:23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혼합..갈락토올리고당 등 유산균 함량 높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푸드가 장에 이로운 유산균을 함유한 분유를 출시한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영호) 파스퇴르는 특허 받은 멀티 生 유산균과 식물성 DHA로 유명한 위드맘 분유에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시스템을 적용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에서 유익한 작용을 하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를 혼합한 것이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의 생장을 도와 인체에 유리한 영향을 주는 물질을 말한다.


주로 올리고당, 유산균 사체 등이 있다. 최근 프로바이오틱스의 기능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신바이오틱스가 주목 받고 있다. 새롭게 바뀐 위드맘은 갈락토올리고당, 갈락토실락토스, 프락토올리고당 등 프리바이오틱스를 기존 제품 대비 30%가량 증량했다.


프리바이오틱스 뿐만 아니라 生 유산균도 강화했다. 모유 유래 유산균을 업그레이드해 락토바실러스 퍼멘텀(Lc40)을 새로 배합했고, 세계적 영유아용 유산균인 BB-12와 LGG 유산균을 새로 적용했다. 국내 분유 중 복합 生 유산균이 들어있는 분유는 파스퇴르 위드맘이 유일하다.


또 지방산 조성을 모유와 유사하게 구성하고 가수 분해 단백질을 강화해 소화흡수를 개선했다. 이 밖에도 파스퇴르가 2016년 7월 국내 최초로 도입한 안심캡을 적용했다. 안심캡은 분유캔 개봉 후 원터치로 캡을 여닫을 수 있고, 뚜껑 안쪽에 분유 스푼 꽂이가 있어 한결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장점도 그대로 유지했다. 국내 제조 분유 최초로 쓰인 식물성 DHA는 계속 적용한다. 식물성 DHA는 대형 발효조에서 해조류(미세조류)를 배양해 DHA를 추출하기 때문에 수은, 다이옥신, PCBs(독성폐기물)과 같은 각종 해양 오염물질로부터 자유롭다.


또한,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DHA와 아라키돈산의 비율을 국제기구(FAO/WHO) 권장량에 따라 1:2로 맞췄다. 뿐만 아니라 분유 제조시 원유를 3단계에 걸쳐 건조함으로써 영양소의 열변성을 최소화 하는 등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국내 최초 유산균 분유인 파스퇴르 위드맘이 최적의 효능을 보이도록 신바이오틱스 시스템을 구성했다”며 “장 건강에 좋은 분유를 찾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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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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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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