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webOS 신규 서비스 'LG Travel+'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홍콩관광청과 함께 오는 30일까지 홍콩 왕복항공권 등 경품이 걸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webOS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FAST), OTT, 게임, 라디오, 팟캐스트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LG전자의 독자적인 스마트TV 운영체제입니다.
LG 스마트TV 내 신규 추가된 LG Travel+는 집에서도 여행을 떠난 것처럼 고화질의 여행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호텔, 항공권 등 여행 관련 상품 예약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여행 솔루션으로 지속 개발될 예정입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홍콩 지역 소개 영상을 보고 인증샷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개 상태의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75명에게 홍콩 왕복항공권(25명), 스타벅스 1만원 교환권(50명) 등 경품을 증정합니다.
당첨자는 내달 15일 개별 메시지 및 홍콩관광청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발표 예정입니다. 필수 해시태그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LG Travel+ 앱, 라이프집 커뮤니티, 홍콩관광청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병하 LG전자 MS사업본부 webOS플랫폼사업센터장(전무)은 "Travel+는 단순한 여행 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들이 고화질 영상을 통한 간접체험부터 손쉬운 여행 준비, 결제 혜택까지 선순환을 경험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로 발전할 잠재력을 지녔다"라며 "앞으로 글로벌 여행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프로모션과 차별화한 콘텐츠를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달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닐슨이 발표한 미국 TV 시청률 분석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지상파(18.5%) 및 케이블(23.4%) 방송 외에 유튜브, OTT 등 스트리밍 서비스로 영상을 시청하는 비중이 46.0%에 달했습니다.
또,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유료방송 가입자 수가 지속 감소 중으로 유료방송 해지 후 다른 영상 플랫폼으로 옮겨가는 '코드커팅' 현상이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