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창립 80주년을 맞아 지난 4일 용산구 본사에서 창립기념실을 열고 2035년까지 매출 15조원을 달성하고 글로벌 뷰티&웰니스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날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크리에이트 뉴뷰티’를 비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이를 구체화할 5대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해 프리미엄 스킨케어 부문에서 글로벌 톱3에 진입하고 글로벌 성장에 속도를 내 해외 매출 비중을 70%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1945년 9월 5일 설립된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195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연구소를 개설했습니다. 1958년에는 월간 미용 정보지 ‘화장계’를 창간했으며 1964년 방문판매 제도 도입과 1971년 메이크업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대표 뷰티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또 인삼과 녹차 성분을 처음 화장품에 적용해 선보였으며 세계 최초로 ‘쿠션 파운데이션’을 개발했습니다.
글로벌 입지도 꾸준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해외 매출 비중은 2021년 37%에서 지난해 43%로 증가했습니다. 라네즈는 미국 뷰티 편집숍 세포라에서 지난해 스킨케어 부문 톱3에 올랐습니다. 유럽에서는 영국을 중심으로 라네즈, 이니스프리, 코스알엑스가 매출을 견인해 전년 대비 3배 성장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향후 10년간 중장기 비전을 실현하고자 ▲글로벌 핵심 시장 집중 육성 ▲통합 뷰티 솔루션 강화 ▲바이오 기술 기반 항노화 개발 ▲민첩한 조직 혁신 ▲인공지능 기반 업무 전환 등 5대 전략 과제를 수립했습니다. 각 전략은 전사 차원에서 구체적인 실행 과업으로 연결해 추진합니다.
글로벌 핵심 시장을 집중 육성하는 ‘Everyone Global’ 전략은 한국, 북미, 유럽, 인도·중동, 중국, 일본·APAC 등 ‘펜타곤 5대 시장’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각 지역의 고객 특성에 맞춘 상품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글로벌 유통사와의 협업 체계를 강화해 해외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그룹 회장은 기념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80년간 격동의 시대를 헤쳐 오며 한국 뷰티 산업의 성장과 K-뷰티의 세계화를 이끌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대에 맞는 새로운 아름다움을 제안하는 ‘뉴뷰티’의 여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아름다움의 영역을 개척하고 창조해 온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몸과 마음의 조화에서 비롯되며 나이와 시간을 초월한 독보적인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선보일 것"이라며 "향후 10년간 매출 15조원 규모의 글로벌 대표 뷰티&웰니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