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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직원들은 개인연금저축서 어디에 투자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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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1, 2025, 09:09:21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양증권(대표이사 김병철)이 지난 8월 도입한 연금저축펀드 매칭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임직원들의 투자성향을 분석한 결과, 임직원 10명중 9명이 안정자산인 채권형보다 위험자산인 주식형펀드를 선택하며 공격적인 투자성향을 보였습니다.

 

매칭 프로그램은 한양증권 임직원이 선택한 연금저축펀드에 대해 회사가 동일금액(월 1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로, KCGI자산운용이 운용하는 다섯개 펀드를 대상으로 이뤄졌습니다.

 

펀드별 가입 현황을 살펴보면, 국내주식 중심 주식형펀드 ‘KCGI코리아증권투자신탁1호’가 전체의 44%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선택을 받았고, 글로벌주식에 분산투자하는 재간접형펀드 ‘KCGI샐러리맨증권자투자신탁’이 37%로 뒤를 이었습니다.

 

국채 및 우량 회사채 위주의 채권혼합형 펀드 ‘KCGI코리아증권투자신탁’은 10%, 국내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주식형펀드 ‘KCGI코리아스몰캡증권투자신탁’은 7%, 은퇴자에 맞춘 채권혼합 재간접형펀드 ‘KCGI디딤프리덤평생소득TIF증권자투자신탁’은 2%를 기록했습니다. 종합하면 펀드 가입 임직원의 88%가 위험자산으로 분류되는 주식형 자산에 투자했습니다.

 

한양증권 관계자는 “주식형은 위험자산에 속하지만, 연금이 장기투자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러한 선택은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판단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세대별 연금투자 성향도 극명하게 갈렸습니다. 2030세대 임직원의 51%는 글로벌주식형펀드를 선택하며 해외시장에 대한 관심과 분산투자 전략을 선호했습니다. 반면 4050세대는 국내주식형펀드를 선택한 비율이 61%로 국내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이에 대해 한양증권 관계자는 “4050세대는 정부정책에 대한 기대감 속에서 국내주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했고, 2030세대는 미국 등 글로벌시장의 구조적 성장성과 리스크 분산효과를 더 크게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성별에 따른 차이도 확인됐습니다. 남성 임직원은 국내주식형펀드를 가장 많이 선택한 반면, 여성 임직원은 국내와 글로벌에 대한 선택 비율이 거의 비슷했습니다. 한양증권 관계자는 “여성 임직원 중 2030세대 비중이 높은 점이 이러한 결과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습니다.

 

한양증권은 분석 결과에 대해, 다양한 요인에 따른 투자성향 차이를 데이터로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양증권 관계자는 “장기적인 적립식 투자 구조를 고려해 주식형펀드를 선택한 임직원이 많았다”며 “향후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 및 영업 전략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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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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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가전·가구 최대 60 할인…“혼수 수요 본격 공략”

신세계백화점, 가전·가구 최대 60% 할인…“혼수 수요 본격 공략”

2025.09.01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전점에서 ‘라이프스타일 위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가구와 생활 가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고, 최대 10%에 달하는 사은행사까지 더해 혼수 수요를 적극 공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올해 상반기 신세계백화점 가전·가구·주방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3% 신장했습니다. 삼성· 로보락 등 인기 가전과 소파 브랜드가 높은 성장세를 견인했으며, USM·제네바 등 고가 프리미엄 상품도 활발히 판매됐습니다. 이는 혼인율 반등세와 이사 수요가 맞물리며 관련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결과로 풀이됩니다. 이번 행사에는 가전, 가구 등 1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다이슨, 발뮤다, 드리미 등 인기 가전 브랜드는 신세계 삼성카드로 당일 200만 원 이상 구매 시 7.5%를 신세계 상품권으로 돌려줍니다. 또한 에이스·세사·르쿠르제 등 100여 개 침대·침구류·테이블웨어 브랜드도 당일 2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신세계백화점 앱푸시 허용 고객에게는 5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됩니다. 브랜드별 대규모 할인 행사도 진행됩니다. 글로벌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 프리미엄 침구 ‘클라르하임’, 이태리 브랜드 ‘바세티’는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하며, 나뚜찌는 인기 소파 4종을 10% 할인합니다. 친환경 소파 브랜드 토레는 기능성 패브릭 소파를 20% 할인해 합리적 구매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씰리 익스퀴짓 2 울트라 플러스 퀸 사이즈 침대(580만 원), 클라르하임 마리안 고밀도 워싱면 차렵이불 퀸 사이즈(23만4000원), 바세티 포실리포 싱글 사이즈 침구세트(36만9000원), 소프라움& 구스다운 차렵이불 퀸 사이즈(15만9000원)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프레쉬 파인드는 호주산 양털 이불 패드를 반값에 판매하고, 더 조선호텔은 청첩장 소지 신혼부부 고객에게 금액대별 사은품을 제공합니다. 이은영 신세계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담당은 “9월부터 혼인과 이사 수요가 본격적으로 몰릴 것으로 예상돼 풍성한 혜택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위크를 준비했다”며 “역대급 할인과 사은행사를 통해 고객들의 쇼핑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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