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KB국민인증서'가 2021년 10월 전자서명 라이선스 취득 이후 4년만에 이용 고객수 1700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KB국민인증서는 본인명의 스마트기기와 신분증만 있으면 영업점 방문없이 즉시 발급할 수 있는 금융권 대표 인증서입니다. 출시후 제휴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사용자 기반을 넓혔고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인증, 전자서명, 본인확인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KB국민인증서는 3600여개 공공기관 및 민간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정부24, 건강보험공단, 청약홈 등 공공서비스는 물론 스타벅스, SSG닷컴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에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금융거래뿐 아니라 외부 플랫폼을 이용하는 가입자가 1200만에 달해 일상생활 속 필수 인증수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최근 새로운 인증 연계 서비스도 선보였습니다. 이달 7일부터 KB스타뱅킹에서 하나은행 하나인증서, 우리은행 우리WON인증서를 활용한 본인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통신사 인증과 은행간 인증서로도 본인확인 가능해 고객 선택폭은 더욱 넓어졌습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 참여 은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오는 14일부터는 KB국민인증서 발급시 얼굴확인 절차를 의무화해 개인정보 유출과 비대면 부정접속을 예방하는 등 보안을 한층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인증서는 간편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서비스로 다양한 생활분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제휴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욱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증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