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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떠난 자리 '상조·라식·임플란트'가 활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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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5, 2014, 16:02:46

금융사 아웃바운드 영업금지 여파..광고성 메일 트랜드 변화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보험 광고 메일이 안 오면 뭐합니까? 대신, 상조나 라식수술을 홍보하는 다른 광고 메일이 더 많이 들어와요.”(40세 직장인 김 모씨)

 

금융위원회는 지난달 27일 카드사발 개인정보 유출사고의 대책의 일환으로 오는 3월말까지 금융회사의 아웃바운드 영업을 금지시켰다.

 

텔레마케팅 인력의 생계문제 등으로 여론이 악화되자 금융당국은 보험사에 한해 텔레마케팅 영업을 다시 허용키로 했다. 하지만, 여전히 이메일이나 문자 등의 영업은 금지된다.

 

영업 금지를 발표한 직후 보험 관련 이메일은 자취를 감췄지만, 광고성 이메일이 줄어들지 않았다. 보험 상품 중심이던 광고성 메일의 종류가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일례로, 직장인 김 모씨는 27일 이전까지 개인 이메일을 통해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BNP파리바카디프생명, AXA손해보험, 동부화재, AIA생명 등 보험 회사의 상품이나 이벤트를 홍보하는 메일을 받고 있었다.

 

27일 이후부터는 보험 관련 메일은 사라졌다. 대신 그의 메일함에는 발신인이 <임플란트 특가 안내>, <일일라섹정보>, <영어무료체험정보>, <상조추천메일>, <영어정복안내> 등으로 표기된 홍보메일이 쏟아지고 있다.

 

 

발신인이 다양하지만, 김 씨에게 광고성 메일을 보내는 회사는 ‘OOO커뮤니케이션스라는 홍보대행사 한 곳이다. 김 씨는 지난 20129월 보험사 이벤트에 참여, 이메일 수신에 동의한 후 줄곧 메일을 받아왔다.

 

김 씨는 평소 보험에 대해서 관심이 있어서 보험사 이벤트에 참여했던 것은 기억이 난다하지만, 상조나 라섹정보, 영어정복 같이 아무런 관련이 없는 메일을 받게 되니 개인정보가 유출된 게 아닌가 걱정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홍보대행사 관계자는 당시 보험사 이벤트에 참여할 때 우리 쪽 제휴사에도 개인정보를 활용해도 된다는 동의도 함께 받았다개인정보는 이름과 이메일주소만 가지고 있으며, 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삭제해 주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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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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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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