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금융권 최초의 배달앱 '땡겨요'가 지난 7월21일 시작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행효과로 주간이용자수(WAU)가 배달앱 중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이 앱통계분석플랫폼 '모바일인덱스' 자료를 분석한 결과 땡겨요 WAU는 7월 셋째주 101만명에서 넷째주 147만명으로 46만명 늘어 배달앱 중 가장 높은 증가폭을 기록했습니다. 7월 이용자수(MAU)는 238만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3배가량 증가했습니다.
신한은행 땡겨요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한 2만원 이상 2회 주문시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사업 등 소비자 혜택을 주는 이벤트가 이용자 유입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합니다.
신한은행은 7월25일부터 '땡겨요 만렙! 1만원 무한보상' 이벤트를 시작했고 신한SOL뱅크, 신한SOL페이, 서울Pay+ 등 다양한 채널에서 참여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은 7월말 부산시 그리고 지역 소상공인단체와 공공배달앱 활성화 업무협약도 체결했습니다. 땡겨요 앱에는 부산시 지역화폐 결제기능이 탑재되고 소비자 할인쿠폰 제공과 함께 총 2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도 함께 이뤄집니다.
신한은행은 땡겨요 플랫폼 기반으로 지역사회 기여에 힘쓰고 있기도 합니다. '땡겨요, 상생가게'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나눔을 실천하는 소상공인에게 최대 21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며 공정한 리뷰문화 확산을 위한 선플문화 확산활동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플랫폼 전략과 사회적가치 실현노력이 땡겨요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플랫폼을 연계한 전국단위 상생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