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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상생배달앱 ‘땡겨요’ 소비쿠폰 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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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6, 2025, 16:08:30

소비쿠폰 발행 첫주 주간이용자수 46만 증가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금융권 최초의 배달앱 '땡겨요'가 지난 7월21일 시작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행효과로 주간이용자수(WAU)가 배달앱 중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이 앱통계분석플랫폼 '모바일인덱스' 자료를 분석한 결과 땡겨요 WAU는 7월 셋째주 101만명에서 넷째주 147만명으로 46만명 늘어 배달앱 중 가장 높은 증가폭을 기록했습니다. 7월 이용자수(MAU)는 238만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3배가량 증가했습니다.


신한은행 땡겨요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한 2만원 이상 2회 주문시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사업 등 소비자 혜택을 주는 이벤트가 이용자 유입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합니다.


신한은행은 7월25일부터 '땡겨요 만렙! 1만원 무한보상' 이벤트를 시작했고 신한SOL뱅크, 신한SOL페이, 서울Pay+ 등 다양한 채널에서 참여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은 7월말 부산시 그리고 지역 소상공인단체와 공공배달앱 활성화 업무협약도 체결했습니다. 땡겨요 앱에는 부산시 지역화폐 결제기능이 탑재되고 소비자 할인쿠폰 제공과 함께 총 2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도 함께 이뤄집니다.


신한은행은 땡겨요 플랫폼 기반으로 지역사회 기여에 힘쓰고 있기도 합니다. '땡겨요, 상생가게'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나눔을 실천하는 소상공인에게 최대 21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며 공정한 리뷰문화 확산을 위한 선플문화 확산활동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플랫폼 전략과 사회적가치 실현노력이 땡겨요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플랫폼을 연계한 전국단위 상생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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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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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그라피와 한국무용이 만난 사계…춘천서 융합 전시 열린다

캘리그라피와 한국무용이 만난 사계…춘천서 융합 전시 열린다

2025.11.05 17:29:2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사계절의 감정을 글과 춤으로 풀어내는 융합 전시 ‘캘리살롱: 여인의 사계 – 봄에서 다시, 봄으로’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춘천 갤러리 아르코테카(아르케이프 커피)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의 순환과 감각적 시간’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캘리그라피 작가 조성령의 서체에서 드러난 감정의 선과 조성민 안무가의 움직임이 교차하며, 글과 몸의 예술적 대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조성령 작가는 사계절 정서를 붓끝으로 표현하며 내면 감정과 시간의 결을 담았습니다. 조성민 안무가는 이를 몸짓으로 확장해 정적 시각예술과 동적 무용이 조화를 이루는 형식을 구현합니다. 고현서 기획자는 관람자가 전시장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캘리그라피 붓터치와 무용 동작이 결합된 전시형 퍼포먼스를 통해, 춘천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융합예술 형식이 적용됩니다. 관람객은 글과 춤, 시각과 감각을 통해 사계절 감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시간의 흐름과 감정 변화를 공간 전체에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조성령 작가는 “글과 춤이 서로의 언어가 되어 감정의 선율을 완성하는 전시”라며 “붓끝에서 시작된 울림이 춤으로 이어져 관객이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추어 자신의 봄을 떠올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전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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