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보상혜택’이 핵심..AIA생명 ‘바이탈리티 존’ 체험기

URL복사

Tuesday, March 14, 2017, 10:03:02

건강관리프로그램 ‘바이탈리티’ 연내 출시 예정..“보상혜택 확대하기 위해 준비중”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요즘 보험업계의 화두 중 하나는 ‘헬스케어서비스’다. 회사 규모에 상관없이 많은 보험사들이 신상품 개발과 서비스 확대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에 접어든 보험산업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하고, 눈이 높아진 잠재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한 목적이 강하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AIA생명은 올해 초 한국 진출 30주년을 맞아 ‘AIA바이탈리티’라고 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연내 출시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형태인 이 프로그램은 회원에게 건강한 습관을 제시하고, 주어진 목표를 달성할 때 보상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AIA바이탈리티는 회사 내부 계획에 따라 차근차근 출시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 와중에 최근 AIA생명은 베일에 둘러싸인 바이탈리티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AIA바이탈리티 존(Zone)’을 본사 AIA타워에 오픈했다. AIA생명이 야심차게 추진 중인 바이탈리티의 실체를 파악해 보기 위해 AIA타워를 찾았다.


AIA타워 지하 1층에 설치된 바이탈리티 존은 지난 9일 처음 문을 열었다. 51.5㎡(약 16평) 넒이의 공간에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의 3가지 구성 요소인 ‘건강에 대한 이해(Know your health)’, ‘건강 증진(Improve your health)’, ‘보상혜택(Enjoy your reward)’을 각각 상징하는 시설들을 마련해놨다.

‘건강에 대한 이해’ 존에서는 인바디(Inbody) 검사 기계와 혈압계 등이 구비돼 있었다. ‘건강 증진’ 존은 오락실이나 놀이공원 등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농구게임과 동작 인식 게임, 러닝머신 등으로 구성됐다. ‘보상혜택’ 존에서는 ‘건강 증진’ 존에서 목표를 달성한 사람들에게 간단한 음료를 제공했다.

바이탈리티 존에 들어섰을 때, 꽤 많은 수의 사람들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었다. 특히, ‘건강 증진’ 존의 농구게임에 사람들이 몰려있었다. 1분의 제한 시간 내에 남자는 60점, 여자는 40점을 달성하면 시설의 관리 직원이 음료를 나눠줬다. ‘건강 증진’을 통해 ‘보상혜택’을 얻는 바이탈리티의 취지가 드러나는 대목.

정작 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이런 취지를 이해하고 있는지는 의문이었다. 이용자들은 근무 중 잠깐 들러서 즐길 수 있는 공간 정도로 여기는 듯 했다. 농구게임을 즐기던 한 남성은 “일하고 있는 건물에 이런 오락 시설이 생겨서 좋다”며 “점심 시간 때 잠깐씩 들러 이용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건강에 대한 이해’ 존은 이용자들에게 보다 실용적인 건강 정보를 제공했다. 인바디 검사를 통해 BMI지수나 골격근량 등 연령에 따른 신체상태를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었다. 검사 결과는 자신이 표준에서 벗어나는지 여부를 알려줘 스스로 신체 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왔다. 

아쉬운 점은 검사 결과를 그 자리에서 따로 출력하는 등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는 것. 검사 프로그램 내에는 개인 이메일로 검사 결과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었지만, 시설 전체에 인터넷이 연결돼 있지 않은 관계로 활용할 수가 없었다. 단, 스마트폰으로 찍어갈 수는 있다. 

바이탈리티 존을 잠깐 경험한 것으로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의 실체에 대해 말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어느 정도 윤곽은 그려볼 수 있다.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의 목표가 ‘보상을 통한 행동 습관 개선’임을 고려하면, 보상 혜택이 무엇이냐에 프로그램의 성패가 달려있는 것은 분명해 보였다.

이와 관련 AIA생명 관계자는 “현재 바이탈리티 프로그램 출시 일정에 맞춰 보상혜택 관련 스폰서 협의를 착실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가입 회원들에게 최대한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를 준비중이니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