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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TM영업 단계적 허용..이르면 내주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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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4, 2014, 17:02:43

금융당국 "고객정보 적법성 증명하면 순차적 영업재개 가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빠르면 다음주부터 금융 회사들의 TM(텔레마케팅) 영업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전화영업 제한조치의 대상이 됐던 보험사들이 한숨을 돌릴 수 있게 됐다.

 

금융위원회는 지난달 실시했던 금융회사의 아웃바운드영업제한을 고객보유정보의 적법성과 안정성 등에 대해 확인이 되면 영업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4밝혔다.

 

금융위에 따르면 보험 회사는 TM영업에 활용하는 고객정보의 적법성을 우선적으로 자체점검하고 이에 정보활용이 적법한지 CEO 확약을 거쳐 금융감독원에 제출해야한다.

 

추후 금감원은 CEO확약내용에 오류가 없는지 확인을 하면 해당 보험사들은 이르면 다음주 후반부터 TM영업을 재개할 수 있게 된다.

 

SMS이나 이메일 등 비대면 모집행위 제한역시 완화된다. 현재 진행 중인 금융회사별 정보현황 자체점검이 종료되면 금감원의 확인 등을 통해 적법성이 확인된 이후 관련 가이드라인 시행과 함께 허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금융당국의 완화조치로 영업제한조치에서 제외된 7개 보험사의 TMR들은 신규상품 영업을 할 수 있게 됐고, 나머지 보험사들의 TMR들도 신규상품 영업이 가능하게 됐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적극형 보험TM종사자 2.6만명 중 약 17000명이 우선 영업재개가 가능해 금융회사 TM종사자들의 고용불안 문제가 어느 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이번 강력조치에 대해 금융위는 금융회사의 비정상적인 영업관행을 개선하고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금융환경 조성이 우선이라는 입장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금융사들이 고객정보의 합법성을 먼저 확인함에 따라 보험회사의 기존 고객에게 전화로 영업 할 수 있다하지만, 3월말까지는 SMS나 이메일을 통해 대출을 권유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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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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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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