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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호치민시 대학 방문단 초청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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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3, 2025, 09:07:06

예비 유학생 유치 및 실질 협력 확대
실습선 견학·유학생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가 호치민시 소재 대학의 교육 관계자 및 예비 유학생들을 초청해 실질적인 교류 확대와 협력 기반 구축을 위한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지난 22일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이 주관한 ‘2025 호치민시 교육 관계자 및 학생 부산 초청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치민 시 교육관계자 및 학생 방문단 초청 행사’를 열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 방문단은 호치민시 재정경제대학교(UEF) 및 오픈대학교에서 선발된 교육 관계자 6명과 예비 유학생 10명 등 총 16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재정경제대학교에서는 NHAN CAM TRI 부총장, PHAM THI THUY LINH 한국어학과 부학장, NGUYEN NGOC KHANH LINH 한국어학과 행정 총괄 담당자가, 오픈대학교에서는 VU THI THUAN, TRINH THI HANH, TRUONG THI THOA 강사가 함께 참여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학교 소개와 입학 설명회를 시작으로 총장 환담, 공식 간담회, 재학생 유학생들과의 만남, 실습선 ‘한바다호’ 견학 및 신축 도서관 등 주요 교육시설 투어로 이어졌습니다.

 

예비 유학생들은 유학생 지원 정책에 대한 영상 시청과 실제 재학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유학 생활 전반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실습선과 도서관을 직접 둘러보며 유학 환경을 체험했습니다.

 

이번 초청 행사는 단순한 유학 홍보를 넘어 공동 교육과정 개발, 학술 및 연구 협력 등 실질적인 교육·연구 분야 협업의 가능성을 열어주는 계기가 됐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은 “우리 대학은 해양 특성화 글로벌 교육기관으로서 세계 각국의 유수 대학들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호치민 시 대학 방문단 초청은 단순한 방문을 넘어, 향후 실질적인 협력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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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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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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