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이찬우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최근 임직원을 향해 "변화를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고 현명하게 대응하자"고 말했습니다.
21일 농협금융에 따르면 이찬우 회장은 지난 17일 '제2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를 주재하면서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농협금융을 혁신시키는 씨앗이 될 것"이라며 이렇게 당부했습니다.
이찬우 회장과 지주·자회사 고객전략 담당 임직원 50여명은 이번 협의회에서 ▲고객신뢰 강화 ▲저출생·고령화 대응 ▲고객경험 혁신 등 3대 고객전략 추진방향에 대한 상반기 성과를 분석하고 하반기 추진계획을 점검했습니다.
지난 상반기 농협은행은 경찰·소방공무원 특화상품으로 'NH대한민국히어로 대출·예금 패키지'를 출시하고 외국인 고객을 위한 'E8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상품경쟁력 강화에 노력했습니다.

농협금융은 올해 처음 개최한 '2025 농협금융 고객경험혁신 콘테스트'를 거쳐 선정된 신사업 아이디어, 우수성과, 숨은일꾼 사례발표도 했습니다.
이와 함께 농협금융은 시니어 브랜드 출시, 퇴직연금을 비롯한 리테일사업 경쟁력 강화, 고객 생애주기별 상품 라인업 보강을 위해 지주·자회사 공동으로 '고객전략 신속대응TF'를 구성·가동중입니다.
이찬우 회장은 "변화는 위기가 될 수도 있고 기회가 될 수도 있다. 혁신을 품은 농협금융이 고객과 함께 미래를 키우자"며 농협금융의 변화와 혁신을 거듭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