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은 지난달부터 이달 11일까지 냉동정육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가량 증가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특히 해변 등 휴양지 인근 점포 매출이 일반 점포 대비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국 인프라망을 갖춘 접근성과 대중적 수요의 품목 구성, 소용량(1~2인분) 상품 특성이 휴가 및 캠핑 시즌 등 소비자의 구매 편의 욕구와 맞물리면서 판매 호조로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습니다. 현재 세븐일레븐은 한입삼겹살500g, 한돈목살300g 등 냉동정육 6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냉동정육 2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구색을 강화합니다. ‘한우차돌박이300g’과 ‘업진살(미국산)500g’으로 기존 돼지고기 중심의 카테고리 구성에 소고기 상품을 추가했습니다.
아울러 오는 15일까지 세븐일레븐데이 기념 프로모션으로 한돈삼겹살300g과 한돈뽈항정300g 2종에 대해 1+1 증정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달 말까지는 한돈목살300g, 한돈돌돌말이400g을 평균 약 20% 할인가에 팝니다. 해당 상품들의 7월 매출(1~10일)은 전월 대비 3배가량 늘었습니다.
최현지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담당MD는 "최근 근거리 생활 쇼핑 문화 확산과 함께 편의점 채널에서의 신선육류에 대한 고객 관심과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가격의 합리성과 구매 편의성을 키포인트로 현대 식생활 문화에 맞는 정육 상품으로 관련 트렌드에 대응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