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는 2025년형 삼성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TV 채널뿐 아니라 유튜브·네이버 등 디지털 채널과 IPTV·건물 내 엘리베이터 등 옥외광고까지 노출해 삼성 OLED의 대세화를 이어간다는 전략입니다.
총 3편의 광고는 ▲무반사 기술 ▲팬톤 컬러 인증 ▲11㎜ 초슬림 두께 등 삼성 OLED의 핵심 기술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무반사 기술은 글로벌 인증기관 UL의 인증을 받은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기술로, 햇빛이나 조명 등의 빛을 다양한 각도와 방향으로 분산시켜 빛 반사를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사용자는 낮에 커튼을 칠 필요가 없고, 밤에는 밝은 조명을 켜고도 빛 반사 걱정 없이 영상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색상 전문 기업 팬톤의 컬러 인증을 받은 2025년형 삼성 OLED는 팬톤 컬러 표준의 2140가지 색상과 110가지 피부 톤을 정확하게 표현합니다. 또 ‘인피니트 원 디자인’이 적용된 ‘SF95’ 모델은 시청을 방해하는 요소를 크게 줄였습니다.
4면의 베젤을 최소화한 스크린은 화면과 공간의 경계를 줄였고, 약 11㎜의 얇고 균일한 두께로 벽에 밀착해 설치할 수 있어 극장과 같은 몰입감 있는 콘텐츠 감상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올해에는 6개 사이즈(83·77·65·55·48·42형) 14개 모델로 확대해 작년보다 1개 사이즈 4개 모델을 추가했다”며 “이로 인해 지난 5월 한 달간 OLED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40%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달 말까지 제조사에 관계없이 기존 구형 TV를 반납하고 삼성 OLED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30만원 상당의 삼성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삼성 OLED로 바꿔보상’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