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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신한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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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8, 2025, 15:06:18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2025년 하반기 신한카드 임부서장 정기인사]

 

◇부서장 신규선임
▲FD부장 라경모 ▲제휴영업1부 팀장(부서장대우) 정승돈 ▲전략기획부 팀장(부서장대우) 양필상 ▲재무기획본부 내부회계관리 파트장 심일호 ▲심사발급부 부산발급지원 파트장 최은경

 

◇조직개편 및 이동
▲고객경험혁신부장 박상민 ▲영업기획부장 남궁설 ▲영업기획부 팀장(부서장대우) 송성학 ▲고객마케팅부장 서종표 ▲고객마케팅부 팀장(부서장대우) 김종욱 ▲가맹점마케팅부장 장은호 ▲공공마케팅부장 오병철 ▲공공마케팅부 팀장(부서장대우) 이현주 ▲멤버십영업부장 권순석 ▲멤버십영업부 팀장(부서장대우) 조범영 ▲멤버십영업부 팀장(부서장대우) 신동관 ▲CRM부장 이대규 ▲CRM부 팀장(부서장대우) 구자헌 ▲상품R&D부장 김현호 ▲상품R&D부 팀장(부서장대우) 이강선 ▲원신한추진부장 김의준 ▲체크카드솔루션부장 박재욱 ▲파트너십기획부장 조용석 ▲파트너십기획부 팀장(부서장대우) 강혁주 ▲제휴영업1부장 신충헌 ▲제휴영업2부장 김광욱 ▲법인영업1부장 김준영 ▲법인영업2부장 박지훈 ▲플랫폼기획부장 원성준 ▲플랫폼기획부 팀장(부서장대우) 김승현 ▲SOL페이부장 노승규 ▲SOL페이부 팀장(부서장대우) 백지훈 ▲플랫폼개발1부장 박진희 ▲플랫폼개발2부장 김용철 ▲금융사업1부장 김성헌 ▲금융사업1부 팀장(부서장대우) 김범진 ▲금융사업2부장 최세환 ▲금융사업2부 팀장(부서장대우) 이강규 ▲오토금융기획부장 남용현 ▲오토금융기획부 팀장(부서장대우) 김수강 ▲오토금융사업1부장 손호규 ▲오토금융사업2부장 황웅 ▲CL사업본부 MyCredit 파트장 이수영 ▲Data Biz부장 김준호 ▲Data Biz부 팀장(부서장대우) 양수자 ▲Fee Biz부장 조부연 ▲Fee Biz부 팀장(부서장대우) 김경희 ▲A&D기획부장 우상수 ▲A&D기획부 팀장(부서장대우) 오윤영 ▲A&D기획부 팀장(부서장대우) 신사임 ▲A&D테크부장 이영민 ▲A&D테크부 팀장(부서장대우) 박완태 ▲전략기획부장 김하나 ▲전략기획부 팀장(부서장대우) 고석우 ▲SDGs기획부장 서영덕 ▲재무기획부장 이진우 ▲재무기획부 팀장(부서장대우) 유형관 ▲재무기획부 팀장(부서장대우) 민수홍 ▲자금부장 이태형 ▲회계부장 김홍식 ▲브랜드기획부장 이진웅 ▲브랜드기획부 팀장(부서장대우) 문유선 ▲브랜드기획부 팀장(부서장대우) 장택근 ▲커뮤니케이션부 팀장(부서장대우) 임용수 ▲ICT본부 ICT감사 파트장 김현기 ▲ICT기획부장 한상건 ▲신기술인프라부장 김진섭 ▲Core개발1부장 여창호 ▲Core개발2부장 유광준 ▲글로벌사업부 팀장(부서장대우) 신용민 ▲개인신용관리부장 황준수 ▲법인신용관리부장 장기석 ▲법인신용관리부 시너지심사지원 파트장 김정식 ▲인사부장 양재용 ▲인사부 팀장(부서장대우) 박정재 ▲인사부 팀장(부서장대우) 김진우 ▲HR지원부장 이재민 ▲HR지원부 팀장(부서장대우) 최인묵 ▲컬렉션기획부장 심형선 ▲컬렉션관리부장 차봉주 ▲컬렉션관리부 서울신용지원 파트장 이혁종 ▲컬렉션관리부 대구신용지원 파트장 김문성 ▲컬렉션관리부 광주신용지원 파트장 이창호 ▲컬렉션지원부장 남상훈 ▲컬렉션지원부 채무조정 파트장 박규일 ▲정산업무부장 박민수 ▲심사발급부장 백승진 ▲심사발급부 서울발급지원 파트장 홍주미 ▲영업지원부장 여운정 ▲영업지원부 팀장(부서장대우) 김동균 ▲정보보호부장 박일호 ▲소비자보호부장 정대근 ▲CS부장 김유헌 ▲CS부 고객안심 파트장 이재훈 ▲FD부 Fraud모니터링 파트장 송순재 ▲리스크총괄부장 오수동 ▲리스크총괄부 팀장(부서장대우) 윤경화 ▲리스크전략운영부장 최주민 ▲준법지원부장 성혜은 ▲준법지원부 팀장(부서장대우) 차준호 ▲감사부장 김정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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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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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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