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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양대, K-MOOC 통해 해양특성화 강좌 7개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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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1, 2025, 17:06:29

해양산업·인문학·법률 등 다양한 주제 포괄
누구나 수강 가능한 온라인 공개 강의 운영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가 해양특성화 강좌 7개를 일반인에게 공개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한국해양대 교수학습개발원(원장 권경선)은 해양 분야 특성화 교육을 강화하고 해양에 대한 국민적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를 통해 총 7개의 해양특성화 강좌를 운영합니다.

 

운영 강좌는 ▲해양과문화(김태만 교수) ▲해상운송론(정영석 교수) ▲바다위의삶(최진철 교수) ▲선하증권론(정영석 교수) ▲인성과 선원인권(최진철·이창희 교수) ▲K-해상법의 이해(정영석 교수) ▲사례로 배우는 글로벌 문화(최진철 교수)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번 강좌들은 해양산업, 해양 인문학, 법률, 인권 등 다양한 주제를 포함하고 있으며, 기초 지식부터 산업 현장의 실무 사례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강의는 누구나 수강 가능한 온라인 공개 강의로 제작돼 전 국민은 물론 해외 수강자에게도 개방됩니다.

 

권경선 교수학습개발원장은 “해양은 단순한 산업을 넘어 인류 문화와 문명의 중요한 축을 담당해온 공간이다. 이번 K-MOOC 강좌를 통해 해양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과 전문 지식을 국민들과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국해양대만의 해양특성화 강좌를 통해 해양 교역과 물류의 법적 지식과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며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학습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2025학년도 1학기 강좌는 4월 14일부터 오는 7월 25일까지 운영됩니다. 강의는 동영상 시청 100%와 퀴즈 점수 총합 60점 이상 시 이수증이 즉시 발급되며, 수강자는 자신의 일정에 맞춰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강좌 신청은 K-MOOC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강좌명 또는 교수자명을 검색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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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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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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