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harmacy 제약

동국제약 ‘인사돌’, 2025 국가산업대상 잇몸약 부문 대상 수상

URL복사

Monday, June 02, 2025, 14:06:1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의 대표 브랜드 ‘인사돌’이 2025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잇몸약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국가산업대상은 산업별로 지난 한해 우수한 성과를 이룬 기업과 기관,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산업 브랜드 시상식입니다. 인사돌은 국내 잇몸약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과 제품 혁신, 공익 캠페인 운영, 그리고 글로벌 인증 성과 등 다양한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잇몸약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1983년 출시된 인사돌은 동국제약의 대표 브랜드로, 국내 최초로 복합 성분 특허를 받은 '인사돌플러스'를 비롯해 윈플렉스치약, 인사덴트 의치세정제, 치아로겔 등 다양한 구강 관련 제품군을 개발하며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왔습니다.

 

이와 함께 2009년부터 대한치주과학회와 함께 매년 3월24일 ‘잇몸의 날’ 캠페인을 운영, 대국민 구강 건강 인식 개선에 힘써왔습니다. 2016년부터는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내 봉사단인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과 정기 봉사활동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스위스 의약품청(Swissmedic)에서 일반의약품 품목허가를 획득했습니다. 동국제약은 "대표적인 제약 선진국의 규제기관으로부터 초기 잇몸 염증을 비롯한 초기 치주질환에 그 효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인사돌은 지난 40여년간 소비자의 일상속에서 잇몸 건강을 지켜온 브랜드로, 이번 수상은 그 오랜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뜻 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일상속에서 구강건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