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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수익성 개선+미국 제철소 성장모멘텀”-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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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7, 2025, 08:05:51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대신증권은 27일 현대제철의 미국시장 공략이 본격화한 가운데 양호한 사업성이 기대돼 중장기적인 성장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6000원을 유지했다.

 

현대제철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5% 감소한 5조6000억원, 영업손실은 190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2분기 연속 영업적자는 지속됐으나 적자 규모는 축소됐다.

 

이태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연초 당진 냉연공장 파업 및 직장폐쇄 이슈에 따른 생산부진과 봉형강 시황 침체로 판매량이 412.6만톤(판재 282.1만톤·봉형강 130.5만톤)으로 줄었으나 일회성비용(1500억원)으로 기저가 낮았던 4분기보다는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번 2분기부터 수익성 개선이 시작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2분기는 성수기 정상 가동에 따른 판매량 상승, 밀 마진((Mill margin·철강 판매가에서 원료비를 뺀 수치) 개선 등을 바탕으로 흑자전환에 무리가 없을 것"이라며 "하반기로 갈수록 이익 환경이 나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또 현대제철이 미국 자동차강판 공급을 위한 루이지애나 일관제철소 건설계획을 발표한데 대해 양호한 사업성이 기대된다는 분석을 내놨다.

 

그는 "미국시장은 상대적으로 낮은 원재료 가격인 반면, 가장 높은 철강가격 프리미엄 시장으로 고수익성 제품인 차강판 수요가 높은 지역"이라며 "현대화된 일관제철소를 기반으로 경쟁사 대비 운송비·코팅비 절감이 가능하고 차강판 중심 매출 믹스 구성을 통해 설비 안정화시 차별화된 수익성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이어 "그동안 중기 성장 비전 제시에 아쉬움이 있었던 현대제철이었지만 타당한 근거를 갖춘 좋은 사업을 확보한 것으로 판단한다"며 "재무부담이 낮다는 것이 확인, 중기 주가상승 트리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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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이레 기자 ir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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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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