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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창경, 시민 참여 기반 스마트시티 실증 프로그램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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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3, 2025, 09:05:09

부산창경, 혁신 스타트업과 시민 매칭한 리빙랩 운영
오는 6월 5일까지 시민참가단 모집…수료 시 활동비 지급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용우)는 시민과 스타트업 간 협력을 통해 스마트시티 분야 스타트업의 고도화를 지원하는 '솔루션 리빙랩'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스마트시티 리빙랩 운영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혁신 스타트업의 기술을 시민이 직접 체험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시민참가단은 오는 6월 5일까지 모집하며, 부산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스타트업의 아이템을 직접 체험하고 기능 개선을 위한 의견을 제시하게 됩니다. 올해 프로그램에는 ㈜로엔코리아, ㈜프라이머스, ㈜디엔아이솔루션, ㈜비비피오 등 4개 스타트업이 참여하며, 각 기업당 6명 안팎의 시민이 매칭될 예정입니다.

 

매칭된 시민참가단은 오는 6월 17일 매칭데이를 통해 기업 아이템과 실증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약 1개월간 실증 활동을 진행합니다. 이후 실증 보고서를 제출한 참가자에게는 활동비와 수료증이 지급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별도의 상금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와 부산창업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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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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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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