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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링턴 플레이스 풍무’ 6월 분양 예정…1700가구 넘는 대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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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3, 2025, 16:05:14

풍무 지역 첫 ‘해링턴’ 브랜드..“서울 생활권 갖춘 입지에 기대감↑”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효성중공업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대에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를 6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습니다. 김포 풍무에서 처음 선보이는 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 단지로, 대단지 규모와 우수한 정주여건, 교통·교육 인프라 등 여러 측면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풍무 양도지구 도시개발사업 13BL에 조성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8개 동 총 1,769가구 규모로 구성됩니다. 이 중 1,573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며, 나머지 196가구는 민간임대 형태로 추후 공급될 계획입니다. 전용면적은 59~84㎡ 중소형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단지는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에서 약 800m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풍무역은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과 환승이 가능한 노선인데요. 향후 마곡, 여의도, 광화문 등 서울 도심 접근성도 한층 향상될 것이라는 기대입니다. 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진입도 용이합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평가입니다. 풍무초를 비롯한 4개 초등학교가 반경 500m 내에 위치해 있고, 풍무중학교, 검단신도시 학원가 등도 인접해 있습니다. 단지 주변에는 대형마트와 풍무역 상업지구·풍무도서관·국민체육센터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고, 새장터공원·선수공원·풀무골공원 등 녹지 공간도 인접해 있습니다.

 

특히 해당 입지는 서울 5호선 김포·검단 연장 계획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교통·상업·생활 인프라의 확장이 기대되는 지역입니다. 김포 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 고촌지구 등을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권 중심지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브랜드 측면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는 게 회사의 주장입니다. 해링턴 플레이스는 서울 용산, 인천 계양, 평택 등 주요 도시에서 지역 시세를 견인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바 있으며, 풍무 지역에는 처음으로 적용되는 만큼 희소성도 부각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효성중공업은 남향 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 확보,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한 평면 구성은 물론, 가구당 1.4대의 주차 여건과 커뮤니티·조경 시설도 대단지 프리미엄에 걸맞게 조성할 계획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는 교통, 교육, 생활환경, 자연환경까지 모두 갖춘 김포 풍무의 중심 입지에 위치한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라며 “풍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해링턴 플레이스 단지이자 일대에서도 희소성 있는 신규 대단지로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의 견본주택은 김포시 풍무동 369-4 일원에 6월 중 개관 예정이며, 현재 풍무동 832(1층)에서 홍보관이 운영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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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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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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